반응형
[스케일 in, out 을 하기 위한 사전 조건]

인스턴스를 만들기위한 이미지가  AMI(Amazon Machine Image :  .iso 같은 파일) 하나가 존재해야한다


scale out  :  인스턴스를 이미지 파일에 기반하여 지정된 개수 만큼 생성(늘린)한다

scale in : 생성되어 있는 인스턴스를 내린다


오토 스케일이란 : 유저가 몰릴 경우나 유저들이 빠져나갈때에 대한 기준(ex : CPU 부하 %)을 만들어 놓고 그에 따라 스케일 in ,out 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말함 (이 것이 클라우드의 매력이랄까..)

요금은 사용한 만큼 올라가고 사용하지 않은 만큼 내려가긴 하지만 거진 오토스케일링 자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관련하여 함께 켜진 기능들을

구석 구석 다 꺼주어야 비용절감을 할수 있다





Amazon EC2 Auto Scaling이란 무엇입니까?

Amazon EC2 Auto Scaling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정확한 수의 Amazon EC2 인스턴스를 보유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Auto Scaling 그룹이라는 EC2 인스턴스 모음을 생성합니다. 


각 Auto Scaling 그룹의 최소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Auto Scaling에서는 그룹의 크기가 이 값 아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각 Auto Scaling 그룹의 최대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Auto Scaling에서는 그룹의 크기가 이 값을 넘지 않습니다. 


원하는 용량을 지정한 경우 그룹을 생성한 다음에는 언제든지 Auto Scaling에서 해당 그룹에서 이만큼의 인스턴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조정 정책을 지정했다면 Auto Scaling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수요에 따라 인스턴스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Auto Scaling 그룹의 경우 최소 인스턴스 수 1개, 원하는 인스턴스 용량 2개, 최대 인스턴스 수 4개가 됩니다. 사용자가 정의한 조정 정책에 따라 인스턴스 수가 최소 및 최대 인스턴스 수 내에서 지정하는 조건에 따라 조절됩니다.



Auto Scaling의 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의 이점을 참조하십시오.






Auto Scaling 수명 주기

Auto Scaling 그룹의 EC2 인스턴스에는 다른 EC2 인스턴스와는 다른 경로, 즉 수명 주기가 있습니다. 수명 주기는 Auto Scaling 그룹이 인스턴스를 시작하고 서비스에 들어갈 때 시작됩니다. 수명 주기는 인스턴스를 종료하거나 Auto Scaling 그룹이 인스턴스를 서비스에서 제외시키고 이를 종료할 때 끝납니다.

참고

인스턴스가 시작되는 즉시 인스턴스에 대한 요금이 청구되며, 아직 서비스되지 않는 시간도 포함됩니다.

다음 그림에서는 Auto Scaling 수명 주기에서 인스턴스 상태 간 전환을 보여 줍니다.






보류(Pending)

Auto Scaling에서 확장 이벤트에 응답하면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Pending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확장(Scale Out)

다음 확장 이벤트는 Auto Scaling 그룹에 EC2 인스턴스를 시작하고 이를 그룹에 연결하라고 지시합니다.

  • 그룹의 크기를 수동으로 늘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동 조정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 지정된 수요 증가에 따라 그룹의 크기를 자동으로 늘리는 조정 정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적 조정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 특정 시간에 그룹의 크기를 늘리도록 조정을 일정 기반으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약된 조정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확장 이벤트가 발생하면 Auto Scaling 그룹이 할당된 시작 구성을 사용하여 필요한 수의 EC2 인스턴스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Pending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Auto Scaling 그룹에 수명 주기 후크를 추가하면 여기에서 사용자 지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명 주기 후크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각 인스턴스가 완전히 구성되고 Amazon EC2 상태 확인을 통과하면, Auto Scaling 그룹에 연결되고 InService 상태에 들어갑니다. 이 인스턴스는 원하는 Auto Scaling 그룹 용량에서 감산됩니다.

서비스 상태의 인스턴스(Instances In Service)

인스턴스는 다음 중 하나가 발생할 때까지 InService(서비스중) 상태로 유지됩니다.

  • 축소 이벤트가 발생하면 Auto Scaling은 Auto Scaling 그룹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이 인스턴스를 종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축소 시 Auto Scaling 인스턴스 종료 제어단원을 참조하십시오.

  • 인스턴스를 Standby 상태로 설정하는 경우 자세한 내용은 대기 모드 시작 및 종료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 Auto Scaling 그룹에서 인스턴스를 분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턴스 분리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 인스턴스가 필요한 수의 상태 확인에 실패한 경우, Auto Scaling 그룹에서 제거, 종료 및 교체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 인스턴스 상태 확인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축소(Scale In)

생성한 확장 이벤트 각각에 대해 축소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애플리케이션에 할당된 리소스와 그러한 리소스의 수요를 가능한 한 가깝게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축소 이벤트는 Auto Scaling 그룹이 그룹에서 EC2 인스턴스를 분리하고 이를 종료하라고 지시합니다.

  • 그룹의 크기를 수동으로 줄입니다.

  • 지정된 수요 감소에 따라 그룹의 크기를 자동으로 줄이는 조정 정책을 만듭니다.

  • 특정 시간에 그룹의 크기를 줄이도록 조정을 일정 기반으로 설정합니다.

축소 이벤트가 발생하면 Auto Scaling 그룹에서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를 분리합니다. Auto Scaling 그룹이 종료 정책을 사용하여 종료할 인스턴스를 결정합니다. Auto Scaling 그룹에서 분리되어 종료 중인 인스턴스는 Terminating 상태로 들어가며, 다시 서비스 상태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Auto Scaling 그룹에 수명 주기 후크를 추가하면 여기에서 사용자 지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턴스가 완전히 종료되고 Terminated 상태로 들어갑니다.

인스턴스 연결(Attach an Instance)

Auto Scaling 그룹에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실행 중인 EC2 인스턴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가 연결되면 Auto Scaling 그룹의 일부로 관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 그룹에 EC2 인스턴스 연결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인스턴스 분리(Detach an Instance)

Auto Scaling 그룹에서 인스턴스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를 분리한 후에는 이를 Auto Scaling 그룹과 별도로 관리하거나 다른 Auto Scaling 그룹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 그룹에서 EC2 인스턴스 분리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수명 주기 후크(Lifecycle Hooks)

인스턴스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때 사용자 지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Auto Scaling 그룹에 수명 주기 후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Auto Scaling에서 확장 이벤트에 응답하면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를 시작합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Pending 상태에서 시작됩니다. Auto Scaling 그룹에 autoscaling:EC2_INSTANCE_LAUNCHING 수명 주기 후크를 추가한 경우, 인스턴스가 Pending 상태에서 Pending:Wait 상태로 이동합니다. 수명 주기 작업을 완료하면 인스턴스가 Pending:Proceed 상태로 들어갑니다. 인스턴스가 완전히 구성되면 Auto Scaling 그룹에 연결되고 InService 상태로 들어갑니다.

Auto Scaling에서 축소 이벤트에 응답하면 하나 이상의 인스턴스를 종료합니다. Auto Scaling 그룹에서 이러한 인스턴스가 분리되고 Terminating 상태로 들어갑니다. Auto Scaling 그룹에 autoscaling:EC2_INSTANCE_TERMINATING 수명 주기 후크를 추가한 경우, 인스턴스가 Terminating 상태에서 Terminating:Wait 상태로 이동합니다. 수명 주기 작업을 완료하면 인스턴스가 Terminating:Proceed 상태로 들어갑니다. 인스턴스가 완전히 종료되면 Terminated 상태로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Amazon EC2 Auto Scaling 수명 주기 후크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Auto Scaling 구성 요소

다음 표는 Auto Scaling의 핵심 구성 요소가 나와 있습니다.



그룹

EC2 인스턴스는 그룹에 정리되어 조정 및 관리 목적의 논리적 단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생성할 때 EC2 인스턴스의 최소 및 최대 인스턴스 수와 원하는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 그룹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시작 구성

그룹에서는 시작 구성을 그룹의 EC2 인스턴스용 템플릿으로 사용합니다. 시작 구성을 생성할 때 인스턴스의 AMI ID, 인스턴스 유형, 키 페어, 보안 그룹, 블록 디바이스 매핑 등의 정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작 구성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확장 계획

확장 계획은 Auto Scaling에 확장을 수행하는 시기와 방식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지정한 조건의 발생(동적 확장) 또는 일정에 따른 확장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정 옵션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시작하기



ref : https://docs.aws.amazon.com/ko_kr/autoscaling/ec2/userguide/what-is-amazon-ec2-auto-scaling.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