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MI : 이미지화 시킨다는 말은 현재 컴퓨터(윈도우일경우)의 OS/소프트웨어들 포함 복사본을 만들어 이것을 파일 형태로 만들어 놓는데
        이 파일을 이미라 부름(.iso 파일 같은 느낌)으로 AWS 에서는 이 이미지들을 유니티의 에셋스토어에서 처럼 사람들이 만들어 놓고
        이미지들에 대한 공유/판매가 이뤄진다




인스턴스 및 AMI

Amazon 머신 이미지(AMI)은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이미 구성되어 있는 템플릿입니다(예: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서버, 애플리케이션). AMI에서 인스턴스를 바로 시작하실 수 있는데, 이 인스턴스는 AMI의 사본으로,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가상 서버입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한 AMI로 여러 인스턴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중지하거나 종료할 때까지 또는 실패하기 전까지 인스턴스는 계속 실행됩니다. 인스턴스가 실패하면 AMI에서 새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AMI

Amazon Web Services(AWS)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구성을 포함하는 다양한 Amazon 머신 이미지(AMI)가 공개 게시하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AWS 개발자 커뮤니티 회원들이 올린 자체 구성 AMI도 게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얼마든지 사용자 정의된 AMI을 생성할 수 있어서, 고객님께서 필요하신 기능을 모두 갖춘 새로운 인스턴스를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의 애플리케이션이 웹사이트나 웹 서비스인 경우, 웹 서버와 관련 고정 콘텐츠, 그리고 동적 페이지에 사용할 코드가 포함된 AMI를 정의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AMI에서 인스턴스가 시작이 되면, 고객님의 웹 서버가 자동으로 시작되고 애플리케이션은 바로 Request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스턴스는 Amazon EBS 기반(AMI의 인스턴스가 실행되는 루트 디바이스가 Amazon EBS 볼륨인 경우) 또는 인스턴스 스토어 기반(AMI의 인스턴스가 실행되는 루트 디바이스가 Amazon S3에 저장된 템플릿에서 생성된 인스턴스 스토어 볼륨인 경우) 중 하나에 해당됩니다.

AMI에대한 설명을 보시면, 그 인스턴스의 루트디바이스가 ebs 인지 instance store인지 알수 있습니다. 각 AMI 유형별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나 기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차이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루트 디바이스 스토리지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ref : https://docs.aws.amazon.com/ko_kr/AWSEC2/latest/UserGuide/ec2-instances-and-amis.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