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ync는 모니터의 화면 갱신에 맞추는 것인데
이게 생각외로 프로세스를 잡아 먹는다
첫번째 사진은 VSync옵션을 킨 상태인데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프로세스를 VSync가 사용하고 있다.
두번째 사진은 VSync옵션을 끈 상태인데
FPS가 2배로 오르고 그래프자체도 더 보기 편해졌다.
이제 이 옵션을 끄는 방법인데
Edit > ProjectObtion > QualitySetting 을 눌러보면
아래쪽에 VSync Count라는 항목이 있는데 Dont Sync로 바꿔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VSync를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처음부터 Dont Sync를 해주면 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자체적으로 해주지 않아서
키던 안 키던 그건 개발자가 결정하면 될듯 하다
참고로 이 옵션을 끄게 되면 베터리 소모가 많아 진다고 한다 ㅇㅇ
깨알팁
- 맨위 옵션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건데 그냥 텍스쳐의 질을 결정하는 거라 보면 된다.
[출처] VSync를 꺼서 최적화를 시켜보자
반응형
'게임엔진(GameEngine)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데이터 패스(Application.dataPath, ) 정리 와 예약 폴더들(Resources, ) (3) | 2017.09.07 |
---|---|
성능 측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 JIT 컴파일 (0) | 2017.09.07 |
MonoBehaviour와 기본 기능들(new 생성 불가) (0) | 2017.09.04 |
유니티 메모리 관리 - 4 (GC와 메모리풀, Static 확장함수) (0) | 2017.08.28 |
유니티 메모리 관리 - 3 (Struct , Class 와 Static) (0) | 2017.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