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위키 




연료분사방식

연료 분사 

  • 시대명

    현대 사회의 탄생

  • 연도

    1910년

  • 저자

    크리스 로체리

애덤스 파웰사(社)가 초크를 없애버리다.

구형 자동차에 시동을 걸어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초크가 작동시키기 번거로운 장치라는 것을 알 것이다.

초크를 너무 많이 잡아 당기면 엔진에서 기름이 넘쳐 흐르고, 충분히 잡아당기지 않으면 엔진이 점화되지 않는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카뷰레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방안을 강구하였으며 그 결과 연료 분사를 발명하였다.

현재 모든 자동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연료 분사는 엔진의 연료 공기 혼합비를 적절한 레벨로 유지하는 자동적이고 정확한 방식이다. 현대식 컴퓨터 시스템은 급가속과 같은 빠른 조작 변화에 반응하는 정밀 센서 및 게이지를 사용하여 특정 지점에 공급되어야 하는 연료량을 결정한다. 그러고 난 후 연료 분사기가 스프레이 방식으로 압축 연료를 엔진에 분사한다. 아이오와 주 더뷰크 지역의 애덤스 파웰사(社)가 개발한 최초의 연료 분사 시스템은 이러한 연료 분사 원리를 기계적으로 구현하였다.

연료 분사는 자동차 디젤 엔진에 사용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나 전쟁 기간 중 항공기에 최초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1950년대 중반까지도 스파크로 점화하는 가솔린 엔진에 연료 분사 기법을 사용할 필요성이 심각하게 고려되지는 않았다.

"제 차에 새 엔진을 달았는데 쓰던 엔진을 제거하는 일을 잊었습니다. 지금 제 차는 무려 시간당 500마일의 속도로 달릴 수 있습니다."
스티븐 라이트, 코미디언

반응형

'물리(Physics) > 일반물리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가 팽창하는 힘의 근원 - 카시미르 효과  (0) 2012.11.02
차원해석과 상사법칙  (0) 2012.11.02
절대속도  (0) 2012.11.02
마그누스효과 [ Magnus effect ]  (0) 2012.11.02
압력항력  (0) 2012.1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