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글 : https://3dmpengines.tistory.com/2338
시간 0 에서 위 프로세스들이 도착 했다고 가정 했을때 CPU 사용 시간이 24, 3, 3 이라 가정했을때
FCFS 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아래 그림을 간츠차트라 한다)
FCFS : non-preemptive 로 비선점형이다
도착은 P1, P2, P3 순으로 도착하게 되고 P1 은 24 초에 끝나고 P2는 27초에 끝나게 된다
대기 시간을 보면
P1은 대기 시간이 0
P2는 24
P3는 27이 된다
그래서 총 대기 시간은 0 + 24 + 27 = 51 초가 된다
평균은 51/3 = 17초가 된다
이때 턴어라운드 타임은 = p1=24, p2=27, p3=30 이 되고
총 턴어라운드 타입은 = 24+27+30 = 81
평균 턴어라운드 타임은 = 81/3 = 27 이 된다
이때 평균 대기 시간을 줄일수 있는가? 에 대한 질문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선수를 바꾸면
이렇게 되고
그래서 총 대기 시간은 9 초가 된다
평균은 3 초가 되어 줄어들게 된다
이때 턴어라운드 타임은 = p1=3, p2=6, p3=30 이 되고
총 턴어라운드 타입은 = 3+6+30 = 39
평균 턴어라운드 타임은 = 39/3 = 13 이 된다
결론 : FCFS 같은 경우 프로세스의 처리 시간과 순서에 따라 평균 대기 시간이 확달라진다
FCFS 로는 좋은 효율을 얻기에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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