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글 : https://3dmpengines.tistory.com/2338

 

 

 

시간 0 에서 위 프로세스들이 도착 했다고 가정 했을때 CPU 사용 시간이 24, 3, 3 이라 가정했을때

FCFS 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아래 그림을 간츠차트라 한다)

FCFS : non-preemptive 로 비선점형이다

 

도착은 P1, P2, P3 순으로 도착하게 되고 P1 은 24 초에 끝나고 P2는 27초에 끝나게 된다

 

대기 시간을 보면

 

P1은 대기 시간이 0 

P2는 24

P3는 27이 된다

 

그래서 총 대기 시간은 0 + 24 + 27 = 51 초가 된다

평균은 51/3 = 17초가 된다

 

이때 턴어라운드 타임은 = p1=24, p2=27, p3=30  이 되고 

총 턴어라운드 타입은 = 24+27+30 = 81

평균 턴어라운드 타임은 = 81/3 = 27 이 된다

 

 

 

이때 평균 대기 시간을 줄일수 있는가? 에 대한 질문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선수를 바꾸면

이렇게 되고

 

그래서 총 대기 시간은 9 초가 된다

평균은 3 초가 되어 줄어들게 된다

 

이때 턴어라운드 타임은 = p1=3, p2=6, p3=30  이 되고

총 턴어라운드 타입은 = 3+6+30 = 39

평균 턴어라운드 타임은 = 39/3 = 13 이 된다

 

결론 : FCFS 같은 경우 프로세스의 처리 시간과 순서에 따라 평균 대기 시간이 확달라진다

FCFS 로는 좋은 효율을 얻기에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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