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CP와 UDP 의 차이

중요한 차이점은, TCP는 전송순서가 보장 된다는 것과 받는 측에서 전체 메세지중 일부만 받을 수 있다면 일부만 보내고 나머지 일부는 나중에 보낼 수 있다는 TCP 의 성질이 있다

UDP 는 전송 일부를 보내지 않고 전체다 보내거나 보내지 않거나 하는 특징이 있다

 

릴라이어블 UDP : 

UDP를 사용하는데 TCP와 유사하게 분실이 일어날때 TCP 처럼 처리 하거나 전송순서를 보장해주는 기능이 있는 UDP를 개조한 방식을 말한다

 

UDP 사용 => 캐릭터 위치 : 포지션 위치는 계속 보내주기 때문에 중간에 1,2개 정도 유실 된다 해도 새로운 위치로 바로 갱신되는것이 일반 적임으로

 

MMORPG 는 TCP 를 주료 사용하는데 대체적으로 속도가 엄청 중요한 요소는 아니기 때문

반응에 민감한 FPS 경우에는 UDP를 많이 사용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