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ortiseSVN 툴을 사용 중, 갑자기 제목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웃기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Clean up 하래서 Clean up 을 했더니, 오류가 나고 다시 Clean up 을 하라고 합니다.

 

 

문제상황


SVN Update 를 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메세지

Previous operation has not finished; run 'cleanup' if it was interrupted

 

그래서 Clean Up 을 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다시 발생하였습니다.

에러메세지

Cleanup failed to process the following paths:

Previous operation has not finished; run 'cleanup' if it was interrupted

Please execute the 'Cleanup' command.

 

 

해결방법


http://www.sqlite.org/download.html

위 링크로 접속한 후에 sqlite-tools-OS버전 으로 된 첨부 URL 을 다운받은 후 압축해제합니다. (저의 경우는 윈도우)

 

 

압축을 해제하면 sqlite3 이라는 exe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SVN 홈 경로로 이동시킵니다.

이 후 CMD 창을 통해서 SVN 경로로 이동한 후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수행합니다.

sqlite3 .svn/wc.db "select * from work_queue"

 

위와 같이 쿼리를 날리는 이유는, TortiseSVN 이 형상관리를 위해 SQL DB 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큐에 있는 대상이 출력되면 해당 출력은 DELETE 합니다.

큐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는거지 실제로 물리적 파일이 삭제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qlite3 .svn/wc.db "delete from work_queue"

 

이렇게 큐에서 삭제한 후에 다시 Cleanup 을 수행하니 이번에는 폴더가 Lock 이 되었다는 에러메시지가 나옵니다..

에러메세지

Cleanup failed to process the following paths

FOLDER Working copy FOLDER locked.

FOLDER is already locked.

Please execute the 'Cleanup' command.

 

이번에는 락에 있는 폴더 대상을 삭제시켜 줍니다.

마찬가지로 물리적 삭제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sqlite3 .svn/wc.db "delete from wc_lock"

 

이제는 Clean up 이 정상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다시 Add , Update , Commit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