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or 패턴
1. Adaptor 패턴 (Wrap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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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제공된 것과 필요한 것 사이의 간격을 매우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Wrapper pettern 이라고도 합니다. Adaptor 패턴은 기존의 클래스는 수정을 가하지 않고 목표로 한 인터페이스(API)에 맞추어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버전과 새로운 버전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 해주면서 유지보수를 간단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패턴입니다.
제공된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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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g.java public class Plug { private String specification = "5 AMP"; public String myPlug() { return specification; } }// End of cla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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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클래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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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ket.java public interface Socket { public String needSocket(); }// End of interfa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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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ptor 클래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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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orAdapter.java public class ConnectorAdapter implements Socket { public String needSocket() { Plug plug = new Plug(); String output = plug.myPlug() return output; } }// End of cla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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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UML 다이어그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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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han1448oppa/40026386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