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or 패턴


1. Adaptor 패턴 (Wrapper)
 
 
 
이미 제공된 것과 필요한 것 사이의 간격을 매우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Wrapper pettern 이라고도 합니다.
 
Adaptor 패턴은 기존의 클래스는 수정을 가하지 않고 목표로 한 인터페이스(API)에 맞추어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버전과 새로운 버전에 대한 부작용을 최소화 해주면서 유지보수를 간단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패턴입니다.

제공된 클래스 
 
Plug.java
/** * 이미 제공되어 있는 클래스 */
public class Plug {
private String specification = "5 AMP";
public String myPlug() {
return specification;
}
}// End of class
 
필요한 클래스
 
Socket.java
public interface Socket {
/** * 필요한 인터페이스 */
public String needSocket();
}// End of interface
 
Adaptor 클래스
 
ConnectorAdapter.java
public class ConnectorAdapter implements Socket {
/** * Socket.java 와 Plug.java 를 연결해주는 Adaptor 역할을 한다. */
public String needSocket() {
Plug plug = new Plug();
String output = plug.myPlug();
return output;
}
}// End of class
 


 
<그림 1 UML 다이어그램>

[출처] adaptor 패턴|작성자 달콤인생

 

 

복사

http://blog.naver.com/han1448oppa/40026386537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