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는 미리 사용할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놓은 다음,Prefab으로 만들어서, 게임 상에서 재사용을 용이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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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Prefab(프리펩) 이란?
1. Prefab ( 프리펩 ) 이란?
Prefab은, 유니티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써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의 형틀로 만들어 언제든지 인스턴스화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보면,
Cube 1 이란 오브젝트를 만들고, 프리펩화 하면, 게임 도중 간단한 호출만으로 Cube 1을 양산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현실의 도장과도 비슷한 개념이다.
만들어진 도장만 있으면, 잉크만으로도 언제든지 도장에 파여진 문양을 새길 수 있는 것과 같다.
이 프리펩은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고, 모든 프리펩에 적용이 가능하다. ( 도장의 모양을 바꾸는것을 생각하면 된다. )
2. Prefab (프리펩) 화 하는 방법
프리펩 화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계층 뷰 ( Hierarchy ) 에서 프로젝트 뷰 ( Project ) 뷰로 오브젝트를 드래그 하는것만으로도 프리펩 화가 가능하며, 미리 만들어 놓은 프로젝트 뷰의 프리펩에 드래그 해도 해당 오브젝트가 프리펩 화 된다.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뷰에서 계층 뷰나 씬 뷰에 드래그를 하는 것 만으로도 오브젝트를 찍어낼 수 있다.
혹은 함수 Instantiate 로도 프리펩을 오브젝트로 불러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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