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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스트럭션 스크립트는 액터가 씬에 배치 될 때 실행 되는 블루프린트이다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Blueprints/UserGuide/UserConstructionScript/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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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Construction Script (컨스트럭션 스크립트)는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인스턴스 생성시 컴포넌트 리스트 다음에 실행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는 노드 그래프가 들어있어 블루프린트 클래스 인스턴스에서 초기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월드로의 트레이스, 메시와 머티리얼 설정 등의 작업을 맥락에 따라 이루어지도록 구성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라이트 블루프린트는 어떤 종류의 바닥에 놓이는가에 따라 지정된 메시 중에서 올바른 메시를 선택하도록 할 수도 있고, 펜스 블루프린트의 경우 각 방향으로 트레이스 작업을 하여 펜스 길이를 얼마나 길게 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에만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가 존재합니다. 레벨 블루프린트에는 없습니다.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그래프의 실행 입구는 항상 존재하는 ConstructionScript 노드입니다.

construction_script.png

그래프 패널 작업

Graph, 그래프는 특정 노드 그래프의 시각적 표현을 나타내며, 그래프에 포함된 모든 노드는 물론 그 사이의 연결 관계를 표시합니다. 노드의 추가 제거, 노드 배치, 노드간의 링크 생성 등을 위한 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그래프 에서 Breakpoint (중단점)을 설정하여 블루프린트디버깅 을 수월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프린트 안에서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와 기타 그래프 작업 관련 상세 안내는 그래프 에디터 탭 문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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