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vs. Impure
함수는 Pure (순수하)거나 Impure (비순수) 중 하나입니다. 주요 차이점이라면 순수 함수는 어떤 식으로든 클래스의 멤버나 상태를 변경하지 않기로 약속한 반면, 비순수 함수는 자유롭게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순수 함수는 일반적으로 값을 구해오거나 데이터 값을 출력하기만 하는 작업에 사용됩니다.
비순수 함수는 EventGraph 에서 실행 핀을 Function Call 노드 에 연결하여 명시적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비순수 함수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코드에 정의된 UFUNCTION 에 대한 UFUNCTION 선언에서
BlueprintCallable
키워드를 지정합니다.블루프린트 에디터 를 통해 추가된 함수의 경우 Pure 박스의 체크를 해제시켜 둡니다.
순수 함수는 데이터 핀으로 연결되며, 그에 관련된 데이터가 필요할 때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실행해 줍니다. 즉 순수 함수는 연결된 노드마다 한 번씩 호출된다 는 뜻입니다. 순수 함수는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코드에 정의된 함수들에 대한 함수 선언에서
BlueprintPure
키워드를 지정합니다.블루프린트 에디터 를 통해 추가된 함수의 경우 Pure 박스를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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