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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네 트랙

Event 트랙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Matinee/TrackReference/index.html

Event(이벤트) 트랙은 시퀀스의 특정 시점에 블루프린트에 도로 알리는 이벤트를 발동하는 메커니즘을 마티네에 주는 트랙입니다. 이벤트 트랙에 키프레임을 놓을 때, 이벤트 이름 을 물어옵니다. 각 고유 이벤트 이름 은 마티네 액션에 새로운 출력 핀을 만들게 됩니다. 시퀀스가 이벤트 키에 달하면 해당 출력에 연결된 블루프린트 노드가 활성화되게 됩니다. 동일한 이름의 키가 여럿 있을 경우 출력 핀은 하나만 생성되나, 키 각각이 전달될 때마다 활성화되게 됩니다.

여기 'ToggleLight' 라는 키가 하나 있는 이벤트 트랙입니다.

event_track.png

그리고 이것은 블루프린트의 마티네 액터로, 새로운 출력 단자가 보이며, 여기에 연결하여 이벤트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event_connector.png

이벤트 트랙 헤더의 eventarrows.jpg 버튼을 통해 시퀀스가 정방향 재생, 역방향 재생, 혹은 둘다의 경우에 출력을 발동시킬지 여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 화살표 버튼이 노랑이면, 해당 트랙의 이벤트는 시퀀스가 정방향으로 재생될 때 전달되면서 발동되게 됩니다. 왼쪽 화살표 버튼이 노랑이면, 시퀀스가 역방향 재생될 때 이벤트가 발동되게 됩니다.

이벤트 트랙 이 어느 그룹에 있든지, 액터 가 그룹에 붙어있든 말든 상관 없이, 마티네 액터 는 트랙 에 놓인 각 키마다 출력 단자를 생성합니다. 이벤트 키에 우클릭하면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 하면 이름이 같은 다른 키는 물론 마티네 액터의 출력 단자 이름도 바뀌게 됩니다.

디테일 패널에서 이 트랙 에 대해 조절할 수 있는 프로퍼티 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퍼티설명
Active Condition활성화 조건 - 언제 트랙이 켜질지를 정합니다. 항상, 고어가 켜졌을 때, 고어가 꺼졌을 때 등입니다.
Fire Events When Backwards역방향일 때 이벤트 발동 - True 면 이 트랙용 이벤트는 마티네가 역방향으로 재생할 때 발동됩니다.
Fire Events When Forwards정방향일 때 이벤트 발동 - True 면 이 트랙용 이벤트는 마티네가 정방향으로 재생할 때 발동됩니다.
Fire Events When Jumping Forward정방향으로 점프할 때 이벤트 발동 - True 면 마티네를 건너뛰어도 트랙의 모든 이벤트가 발동될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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