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oN


http://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Blueprints/UserGuide/FlowControl/index.html?utm_source=editor&utm_medium=docs&utm_campaign=rightclick_bpnode#doonce

DoN Example

DoN (N 번 실행) 노드는 실행 신호를 N 번 발동시킵니다. 한계치에 도달한 이후에는 Reset 입력에 신호가 전송될 때까지 나가는 실행 신호를 중지합니다.

예를 들어 탈것의 시동을 스무 번 건 다음에는, Reset 입력이 활성화되었을 때에 묶여있는 연료보급 이벤트시까지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항목설명

입력 핀

EnterDoN 검사를 트리거시키는 실행 입력입니다.
nDoN 노드 트리거 횟수를 설정하는 입력입니다.
ResetDoN 노드가 다시 트리거될 수 있도록 리셋시키는 실행 입력입니다.

출력 핀

ExitDoN 이 N 번 이상 트리거되지 않았을 때, 또는 Reset 입력이 호출되었을 때만 트리거되는 실행 핀입니다.

DoOnce

DoOnce_Example.png

DoOnce (한 번 실행) 노드는 이름 그대로 실행 신호를 한 번만 발동시킵니다. 그 시점부터는 Reset 입력에 신호를 별도로 주지 않는 이상 실행 신호를 내보내지 않습니다. 이 노드는 DoN 노드에서 N = 1 일때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DoOnce 를 통해 문을 여는 네트워크를 만들었다면 그 문은 한 번만 열리게 됩니다. 그러나 Reset 에 트리거를 묶어 두고서 그 트리거가 활성화되면 문이 다시 열리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클릭하면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항목설명

입력 핀

(무제)DoOnce 검사를 발동시키는 실행 입력입니다.
ResetDoOnce 노드가 다시 발동될 수 있도록 리셋시키는 실행 입력입니다.

출력 핀

Completed아직 DoOnce 가 발동되지 않았거나 Reset 입력이 호출된 경우에만 발동되는 실행 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