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먼저 해야 되는게 우선 마티네를 클릭한다!!! (이게 중요)
2. 1번 직 후 바로,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마티네
컨트롤 이벤트를 추가한다
3. 이후에 이벤트 트렉이 이벤트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레벨블루프린트에 넣어 놓았던 이벤트에 추가적으로 이벤트가 들어 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Matinee/UserGuide/BlueprintComponents/index.html
시간에 따라 이벤트 발동시키기
마티네에서, 블루프린트 액터에 대해 이벤트 트랙을 만들어 특정 이벤트를 발동시킬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해당 이벤트를 블루프린트에 노출시키고 특정 시간에 발동시키고자 하는 함수에 걸어줍니다.
마티네 이벤트를 사용하여 블루프린트에서 특정 시간에 동작을 발동시키려면:
마티네에서, 블루프린트에 연관된 그룹에 이벤트 트랙을 추가합니다.
이벤트 트랙의 특정 시간에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키프레임을 추가할 때마다, 새 이벤트에 이름을 지어달라는 창이 뜹니다.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마티네 액터를 선택한 채로, 그래프에 우클릭합니다. 가능한 옵션 중에 마티네 액터에 대해 마티네 콘트롤러(MatineeController)를 추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해서 마티네 콘트롤러 노드를 생성해 주면, 거기에 마티네에서 키프레임을 생성한 이벤트가 나열됩니다.
이제 마티네 콘트롤러의 이벤트 실행 핀을 마티네 시퀀스 재생 도중 발동시키려는 함수 노드에 걸어주면 됩니다.
반응형
'게임엔진(GameEngine) > Unreal4'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 3D objects in UMG Widget/HUD , you know~! (1) | 2016.10.27 |
---|---|
Vulkan 이 언리얼4에 들어가게됩니다, 언리얼 4.14 preview 에 포함 되는데.. (0) | 2016.10.27 |
How do i call a custom event funtion? (0) | 2016.08.24 |
USaveGame : 하드디스크에 정보를 저장하기 (0) | 2016.08.11 |
Behavior tree Selector , Sequence 의 차이 Difference (0) | 2016.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