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그래픽스 물리 수학, 프로그래밍 GPU Shader 게임엔진 알고리즘 디자인패턴 matlab etc..3DMP engines
자동차를 앞으로 가게 하는 엑셀과 브레이크가 가속도(a) 에 해당된다
∫ 엑셀 or 브레이크 dt = 속도 or 속력
∫ 속도 or 속력 dt = 위치
위치 = 자동차가 이동한 어느 위치
1. 물체가 움직이는 방향은 가속도의 방향이 아닌 속도의 방향과 동일하다
2. 가속도의 방향은 은 힘의 방향과 동일하다
물체가 오른쪽으로 이동할때 속도 가 오른쪽 방향으로 나타나는데
이때 일정한 가속도를 반대 방향으로( 크지않은.. ) 계속 가할때 오른쪽으로 가던 속도는 왼쪽으로 가는
가속도에 의해 점점 줄어들다가 어느순간 0 이 되고 그 이후에는 속도가 왼쪽으로 바뀐다
정리 속도와 가속도의 방향이 같으면 속도가 증가하고
가속도가 0 이면 속도는 그대로 유지가 되고
속도와 가속도가 반대이면 속도는 감소한다
반응형
'물리(Physics) > 일반물리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속도 = 시간당 돌아가는 각의 속도 , 원심력 (1) | 2012.11.02 |
---|---|
전자와 전하, 전기용량와 전하량 (0) | 2012.11.02 |
회전운동의 속도, 가속도 (0) | 2012.11.02 |
거리와 변위 속력과 속도 ... 용어정리 (0) | 2012.11.02 |
토크(모멘트)의 정의 (0) | 2012.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