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름과 동일한 컴포넌트를 gameObject 에서 찾아 _objects 에 기록해 놓는다 (코드에서 UI 찾아 접근하기 위해서)

찾을땐 enum 으로 찾으면 되는데 for( int i 에서 names 가 enum 에 대한 string 순서를 따라 감으로)

 

 

그다음 Bind 까지 해서 미리 objects 에 담아 놓는다

 

 

 

담아 놓은 것을 찾는 경우..

 

GameObject 는GetComponent로 부터 찾을 수 없는데 이 함수는 찾으려는 대상은 Monobehaviour 또는 컴포넌트로부터 상속 받은 것이어야 하거나 인터페이스여야 한다

그래서 위 구문으론 GameObject를 찾을 수 없고 별도로 마들어 줘야한다

 

 

 

 

 

사용법 예시

 

 

 

enum 을 제외한 UI_Button 을 베이스 클래스로보고 이것을 상속받아 필요한 자식 클래스에서 Bind 하여 바로 사용 할수 있도록 확장 할 수도 있다

반응형

'게임엔진(GameEngine)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udio  (0) 2022.11.23
UnityEngine.Random  (0) 2022.11.16
앵커  (0) 2022.11.06
Has Exit Time  (0) 2022.11.03
픽킹, 카메라에서 Raycast로 구해보기  (0) 2022.11.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