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rivate GameObject playerUiPrefab;
 GameObject _uiGo =  Instantiate(playerUiPrefab);
    _uiGo.SendMessage ("SetTarget", this, SendMessageOptions.RequireReceiver);

수신자가 필요하며 이 의미는 SetTarget이 응답할 컴포넌트를 찾지 못했을 때 경고를 받게 된다는 것 입니다. 

 

 인스턴스로 부터 PlayerUI 컴포넌트를 받기 위한 방식중의 하나는 SetTarget 을 직접 호출 하는 것 입니다. Component 들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 되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동일한 사항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SendMessageOptions.RequireReceiver

 

Description

SendMessage에 대한 수신자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수신자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 콘솔에 오류가 출력됩니다. (기본 설정값입니다.) See Also: GameObject.SendMessage

 

 

ref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SendMessageOptions.RequireReceiver.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