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 파일 만든후 lib 링크 하고

lib파일과, 헤더파일 해당 프로젝트에 복사 한 후

헤더파일을 include 하면 함수를 사용 할 수 있다.

 

 

우선 해당 lib파일을 project에 include 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방식은 project->Setting->Link탭에서 library modules에 포함시키시거나

 

아래와 같이 Header파일에 포함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pragma comment(lib, "C:\\abc\abc.lib")

 

다음으로 PcmtoWave()함수가 선언된 Header파일을 님이 사용하시려는 곳에서 include 시켜주시고

 

PcmtoWave()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Parameter는 PCM파일의 Path를 집어넣으시면 되고, 두번째 Parameter에서는 변환되서 저장될

 

Wav파일의 Path를 넘겨주시면 될듯 하네요






 http://pmguda.com/52


 라이브러리란?

특정한 코드(함수 혹은 클래스)를 포함하고 있는 컴파일된 파일이다.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이유?
 자주 사용되는 특정한 기능을 main 함수에서 분리시켜 놓음으로써, 프로그램을 유지, 디버깅을 쉽게하고 컴파일 시간을 좀더 빠르게 할수 있기 때문이다.

라이브러리에도 그 쓰임새에 따라서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크게 3가지). 가장 흔하게 쓰일수 있는 "정적라이브러리"와 "공유라이브러리", "동적라이브러리" 가 있다.

이들 라이브러리가 서로 구분되어지는 특징은 적재 시간이 될것이다.

정적라이브러리

정적라이브러리는 object file(.o로 끝나는) 의 단순한 모음이다. 정적라이브러린느 보통 .a 의 확장자를 가진다. 간단히 사용할수 있다. 컴파일시 적재되므로 유연성이 떨어진다. 최근에는 정적라이브러리는 지양되고 있는 추세이다. 컴파일시 적재되므로 아무래도 바이너리크기가 약간 커지는 문제가 있을것이다.

공유라이브러리

공유라이브러리는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적재된다. 만약 하나의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서 공유라이브러리를 사용했다면, 그뒤에 공유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만들어져 있는 공유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된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좀더 유연한 프로그램을 만들수 잇게 된다.

정적라이브러리와 달리 라이브러리가 컴파일시 적재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의 사이즈 자체는 작아지지만 이론상으로 봤을때, 라이브러리를 적재하는 시간이 필요할것이므로 정적라이브러리를 사용한 프로그램보다는 1-5% 정도 느려질수 있다. 하지만 보통은 이러한 느림을 느낄수는 없을것이다.

동적라이브러리

공유라이브러리가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적재되는 반면 이것은 프로그램시작중 특정한때에 적재되는 라이브러리이다. 플러그인 모듈등을 구현할때 적합하다. 설정파일등에 읽어들인 라이브러리를 등록시키고 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실행시키게 하는등의 매우 유연하게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할때 유용하다.

– MS VC++  라이브러리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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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roject name란에 라이브러리 이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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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test.c 파일을 생성한다.(함수 정의(구현)부분에 대한 내용)

3.test.h 파일을 생성한다.(함수의 선언부분이 있는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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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덧셈 라이브러리 만들기
#include <stdio.h>
#include "test.h"
//덧셈 함수 구현부분
int Add(int a,int b)
{
   return a+b;
}




3.test.h 에 함수에 대한 선언
   ex> int Add(int a, int b);
4.컴파일 하면 Debug 디렉토리 안에 프로젝트명.lib 이 생성

그 다음은 헤더파일을 해당 프로젝트에 넣고 라이브러리 링크
시키면 사용됨.

C로 만든 라이브러리를 C++ 프로젝트에 사용할때는 주의를 하자.
컴파일 과정에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의 함수명이 차이가 있다.
C 로 만든 라이브러리는 C프로젝트에서..
C++로 만든 라이브러리는 C++프로젝트에서.. 
다른 방법으로는 위에 글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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