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espace TYPES{
enum TYPE{ ZERO,ONE,TWO }; //열거형 선언
// 0 , 1 , 2 // 0,1,2 의 순인 n=n+1 으로 증가한다 ,
단 n = 정수
};
int main(){
TYPES::TYPE m_data;
m_data=TYPES::TWO; //m_data 는 이름공간 안에 있는 열거형의 값을 담을 수 있는 열거형 변수
cout<<m_data<<endl;
}
출력 결과
2
* 이름 공간을 사용하는 이유 : 거대한 프로젝트에서 enum 은 이름 중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문법중 하나인데
이를 효율적으로 방지하고자 이름공간(namespace) 를 사용한다
반응형
'프로그래밍(Programming) > c++, 11, 14 , 17, 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ceinline VS inline (0) | 2012.10.31 |
---|---|
보다 더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위한 assert(0) 함수 (0) | 2012.10.31 |
eula.1028.txt 의 정체 (0) | 2012.10.31 |
try , catch 예외처리를 쓰는 경우.. (0) | 2012.10.31 |
이클립스 로 C++ 을 코딩 (0) | 2012.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