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에서 사용하는 매크로들입니다... MSDN에서 검색하시면 의미를 아실 수 있을 듯...
매크로 | 설명 |
---|---|
$(RemoteMachine) |
디버그 속성 페이지에서 원격 컴퓨터 속성의 값으로 설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
$(References) |
프로젝트에 추가된 참조 목록(세미콜론으로 구분) |
$(ConfigurationName) |
현재 프로젝트 구성의 이름(예: "Debug") |
$(PlatformName) |
현재 프로젝트 플랫폼의 이름(예: "Win32") |
$(Inherit) |
프로젝트 빌드 시스템에서 작성한 명령줄에 상속된 속성이 나타나는 순서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상속된 속성은 현재 속성의 맨 뒤에 나타납니다.1 |
$(NoInherit) |
상속될 모든 속성이 상속되지 않도록 합니다. 형제 수준에서도 실행되지 않도록 하려면 $(StopEvaluating)을 사용합니다. $(NoInherit)를 사용하면 동일한 속성에 대한 모든 $(Inherit)가 무시됩니다.1 |
$(StopEvaluating) |
실행 체인에 있는 매크로 실행을 즉시 중지합니다. $(StopEvaluating) 뒤에 나오는 모든 값은 매크로의 실행 값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StopEvaluating)이 $(Inherit) 앞에 오는 경우 실행 체인의 현재 위치에 있는 상속된 값이 매크로 값에 연결되지 않습니다. $(StopEvaluating)은 $(NoInherit) 기능의 상위 집합입니다. |
$(ParentName) |
이 프로젝트 항목을 포함하는 항목의 이름. 부모 폴더 이름이나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
$(RootNameSpace) |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네임스페이스(있을 경우) |
$(IntDir) |
중간 파일에 지정된 디렉터리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 이 경로는 중간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
$(OutDir) |
출력 파일 디렉터리의 경로로서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대해 상대적인 경로. 이 경로는 출력 디렉터리 속성의 값이 됩니다. |
$(DevEnv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Visual Studio .NET의 설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Inpu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Dir)와 같습니다. |
$(Inpu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Path)와 같습니다. |
$(InputName) |
입력 파일의 기본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Name)과 같습니다. |
$(Inpu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입력 파일의 파일 이름.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FileName)과 같습니다. |
$(InputExt) |
입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입력 파일인 경우 이 매크로는 $(ProjectExt)와 같습니다. |
$(Projec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Projec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절대 경로 이름. |
$(ProjectName) |
프로젝트의 기본 이름. |
$(Projec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프로젝트의 파일 이름. |
$(ProjectExt) |
프로젝트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Solution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Solution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절대 경로 이름. |
$(SolutionName) |
솔루션의 기본 이름. |
$(Solution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솔루션의 파일 이름. |
$(SolutionExt) |
솔루션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TargetDir) |
드라이브 + 경로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디렉터리로서 뒤에는 백슬래시(\)가 붙습니다. |
$(TargetPath) |
드라이브 + 경로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절대 경로 이름. |
$(TargetName) |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기본 이름. |
$(TargetFileName) |
기본 이름 + 파일 확장명으로 정의되는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이름. |
$(TargetExt) |
빌드용 기본 출력 파일의 파일 확장명. 파일 확장명 앞에는 '.'이 붙습니다. |
$(VSInstallDir) |
Visual Studio .NET을 설치한 디렉터리. |
$(VCInstallDir) |
Visual C++ .NET을 설치한 디렉터리. |
$(FrameworkDir) |
.NET Framework를 설치한 디렉터리. |
$(FrameworkVersion) |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의 버전. $(FrameworkDir)와 함께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 사용되는 .NET Framework 버전의 전체 경로를 나타냅니다. |
$(FrameworkSDKDir) |
.NET Framework SDK를 설치한 디렉터리. .NET Framework SDK는 Visual Studio .NET과 함께 또는 별도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ebDeployPath) |
웹 배포 루트에서 프로젝트 출력이 속한 상대 경로. RelativePath와 같은 값을 반환합니다. |
$(WebDeployRoot) |
<localhost>의 절대 경로(예: c:\inetpub\wwwroot). |
$(SafeParentName) |
올바른 이름 형식에서 바로 상위 항목의 이름. 예를 들어, 폼은 .resx 파일의 상위 항목입니다. |
$(SafeInputName) |
올바른 클래스 이름으로 정의되는 파일 이름(확장명은 제외). |
$(SafeRootNamespace) |
프로젝트 마법사에서 코드를 추가할 네임스페이스 이름. 이 네임스페이스 이름은 올바른 C++ 식별자에 사용할 수 있는 문자만 포함합니다. |
$(FxCopDir) |
fxcop.cmd 파일의 경로. fxcop.cmd 파일은 모든 Visual C++ 버전에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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