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사전



전치사

1.…처럼[같이]

They were all dressed as clowns.play

그들은 모두 광대같이 옷을 입고 있었다.

The bomb was disguised as a package.play

그 폭탄은 소포처럼 위장되어 있었다.

2.(자격・기능 등이) …로(서)

She works as a courier.play

그녀는 여행 안내원으로 일한다.

Treat me as a friend.play

나를 친구로 대해 줘.

I respect him as a doctor.play

나는 그를 의사로 존경한다.

You can use that glass as a vase.play

저 유리잔을 꽃병으로 쓸 수 있다.

The news came as a shock.play

그 소식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She had been there often as a child.play

그녀는 어렸을 때 거기에 자주 갔었다.

부사

1.as… as… …만큼 …한

You're as tall as your father.play

네 키가 아버지만큼 크구나.

He was as white as a sheet.play

그는 (얼굴이) 백지장처럼 새하얳다.

She doesn't play as well as her sister.play

그녀는 언니[동생]만큼 (연주/운동을) 잘하지 못한다.

I haven't known him as long as you.play

내가 그를 안 지가 너만큼[네가 그를 안 것만큼]은 오래 되지 않았다.

He doesn't earn as much as me.play

그가 돈을 나만큼 많이 벌지는 못한다.

He doesn't earn as much as I do.play

그가 돈을 내가 버는 것만큼 많이 벌지는 않는다.

It's not as hard as I thought.play

그것이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힘들지는 않다.

Run as fast as you can.play

힘껏 달려.

We'd like it as soon as possible.play

가능하면 빨리 해 주세요.

2.…하는 것과 같이, -듯이

As always, he said little.play as= 부사 always =부사 (부사구 = 언제나 늘 그렇듯)

늘 그랬듯이 그는 별 말이 없었다.

The ‘h' in honest is silent, as inhour'.play

hour에서와 같이 honest에서도 h는 묵음이다.

접속사

1.…하는 동안에

He sat watching her as she got ready.play

watching her 분사구문 he 가 앉아으면서 동시에 her 를 보고 있는 상황

그녀가 준비를 하는 동안 그는 앉아서 그녀를 지켜보고 있었다.

As she grew older she gained in confidence.play gain in something 커지다

그녀는 나이가 들면서 자신감이 커졌다.

2.…대로

They did as I had asked.play

그들은 내가 부탁한 대로 했다.

Leave the papers as they are.play

그 서류들을 그대로 놔둬.

She lost it, just as I said she would.play

그녀는 내가 그럴 거라고 말한 꼭 그대로 그걸 잃어버렸다.

3.때문에, -아서[-어서/-므로]

As you were out, I left a message.play

네가 외출하고 없어서 내가 메시지를 남겼어.

She may need some help as she's new.play

그녀는 새로 왔으므로 도움이 좀 필요할지도 모른다.

4.-다시피[-듯이]

As you know, Julia is leaving soon.play

너도 알다시피 줄리아가 곧 떠나.

She's very tall, as is her mother.play

그녀는 키가 아주 크다. 자기 어머니가 그렇듯이.

5.-이긴 하지만

Happy as they were, there was something missing.play

// as 절에서 보어가 문두로 도치되면 양보로 해석 (양보란 비록~이지만 등의 의미를 말한다)

// Happy as they were => as 를 빼고 그냥 문장을 써본다면 they were happy

그들은 행복하긴 했지만 뭔가가 부족했다.


Try as he might, he couldn't open the door.play

아무리 애를 써도 그는 그 문을 열 수가 없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