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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F의 경우 짧은 시간을 먼저 실행하도록 계속 변경하다보면

만약  긴 CPU Burst time 동안 실행 되는게 있을때 계속 바뀌면 유저가 끊기는 불편을 느낄 수도 있다

게임이 끊겨서 버벅 거리는 것 과 같이 

 

 

 

RR 은 FCFS 를 돌면서 처리 하는 것인데 

FCFS 에서 시간을 쪼개서( time Quantum 또는time slice )실행하게 한다음 빠져나가게 처리 하는 방식 

그런데 이 쪼개는 시간 단위를 아주 작은 시간단위로 준다 10 ~ 100 밀리 세컨드의 길이로 분할한다

 

이렇게 되면 Ready Queue 에서는 환원큐로 구현하고

 

P1, P2, P3, P4 그다음 다시 P1 앞의 것이 실행 되도록 시간을 분할하여 돌아가며 실행되는 형태이다

 

 

 

그런데 만약 time quantum 시간 보다 프로세스가 처리 되는 시간이 짧다면?

레디큐에서 다음 실행할 프로세스를 바로 실행시키고

1 time quantum 시간 보다 길다면 OS 에서 시간이 됐을때 인터럽트를 발생시켜서 컨텍스트스위치가 일어나게 되고 다음 프로세스 실행시킨다

RR 은 평균 대기 시간이 조금 더 길수는 있다

RR은 time quantum 을 얼마는 주는지에 따라 성능이 확확 달라진다

quantum 시간을 짧게 주면 줄수록 즉 잘게 짜를 수록 컨텍스트 스위칭이 자주 발생하게 되어

전환시간 또한 높아지게 된다(dispatch latency)

quantum 을 최대로 길게하면 FCFS 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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