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mazon EC2 Auto Scaling이란 무엇입니까?

Amazon EC2 Auto Scaling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정확한 수의 Amazon EC2 인스턴스를 보유하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Auto Scaling 그룹이라는 EC2 인스턴스 모음을 생성합니다. 각 Auto Scaling 그룹의 최소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Auto Scaling에서는 그룹의 크기가 이 값 아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각 Auto Scaling 그룹의 최대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으며, Auto Scaling에서는 그룹의 크기가 이 값을 넘지 않습니다. 원하는 용량을 지정한 경우 그룹을 생성한 다음에는 언제든지 Auto Scaling에서 해당 그룹에서 이만큼의 인스턴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조정 정책을 지정했다면 Auto Scaling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수요에 따라 인스턴스를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Auto Scaling 그룹의 경우 최소 인스턴스 수 1개, 원하는 인스턴스 용량 2개, 최대 인스턴스 수 4개가 됩니다. 사용자가 정의한 조정 정책에 따라 인스턴스 수가 최소 및 최대 인스턴스 수 내에서 지정하는 조건에 따라 조절됩니다.



Auto Scaling의 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의 이점을 참조하십시오.

Auto Scaling 구성 요소

다음 표는 Auto Scaling의 핵심 구성 요소가 나와 있습니다.

 Auto Scaling 그룹을 나타내는 그림

그룹

EC2 인스턴스는 그룹에 정리되어 조정 및 관리 목적의 논리적 단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생성할 때 EC2 인스턴스의 최소 및 최대 인스턴스 수와 원하는 인스턴스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uto Scaling 그룹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시작 구성을 나타내는 그림

시작 구성

그룹에서는 시작 구성을 그룹의 EC2 인스턴스용 템플릿으로 사용합니다. 시작 구성을 생성할 때 인스턴스의 AMI ID, 인스턴스 유형, 키 페어, 보안 그룹, 블록 디바이스 매핑 등의 정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작 구성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시작 구성을 나타내는 그림

확장 계획

확장 계획은 Auto Scaling에 확장을 수행하는 시기와 방식을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지정한 조건의 발생(동적 확장) 또는 일정에 따른 확장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정 옵션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시작하기

Auto Scaling을 처음 이용한다면 시작하기 전에 Auto Scaling 수명 주기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Amazon EC2 Auto Scaling 시작하기 자습서를 완료하여 Auto Scaling 그룹을 하나 생성한 다음 해당 그룹에서 인스턴스가 종료될 때 어떻게 응답하는지 확인합니다. 실행 중인 EC2 인스턴스가 이미 있는 경우, 기존 EC2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Auto Scaling 그룹을 생성하고 이 인스턴스를 언제든지 그룹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ref : https://docs.aws.amazon.com/ko_kr/autoscaling/ec2/userguide/what-is-amazon-ec2-auto-scaling.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