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premise 사내 직접 설치


온프레미스(On-premise)란 소프트웨어 등 솔루션을 클라우드 같이 원격 환경이 아닌 자체적으로 보유한 전산실 서버에 직접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온프레미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나오기 전까지 기업 인프라 구축의 일반적인 방식이었기 때문에 이전 또는 전통적인 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온프레미스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시간이 수개월 이상 걸렸고 비용 또한 많이 들어, 퍼블릭 클라우드가 나올 당시만 해도 온프레미스 환경이 금방이라도 모두 사라질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보안 적인 이유로 비즈니스에 중요하고 보안이 필요한 서비스와 데이터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덜 중요한 것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IT 인프라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온프레미스 vs 오프프레미스

가장 큰 차이점은 기업내 구축형으로 사용할 것인지 클라우드 기반의 임대 서비스를 사용하느냐에 대한 구분이다.

Off-premises software (오프프레미스 소프트웨어)

오프프레미스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SaaS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한다. 전통적인 방식의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와는 다르게 인터넷 네트워크에 연결 된 서버팜이나 클라우드의 원격 실행환경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이다.


On-premises software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는 인터넷 네트워크에 연결 된 서버팜이나 클라우드 등의 원격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건물에서 일하는 직원 또는 단체에서 설치, 실행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한다. on-prem software(온프렘 소프트웨어) 또는 on-premise software(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라고 줄여서 쓰기도 하며 shrinkwrap software라고 부르기도 한다.

온프레미스 접근방식은 2005년까지 기업 소프트웨어 사용의 일반적인 접근방식이었기 때문에 이전 또는 전통적인 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된다. 


ref : http://mickeyh-words.blogspot.kr/2014/01/vs.html

ref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12602102269041001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