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내에서 인스턴스가 ip 를 할당 받은 다음 껏다 다시 키게 되면 ip 를 새로 받게 된다(즉 고정이 아니다)


이를 고정으로 하기 위햇 AWS 내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Elastic IP 를 사용하면 고정으로 사용 가능하다

고정 IP 이면서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하나까지 제공이 되는데 이 아이피를 어떤 하나의 인스턴스에서도 사용하지 않거나

2개 이상을 사용한다면 추가 과금이 된다




Elastic IP 를 사용하게 되면 Public IP 와 Elastic IP 라는 두개의 아이피가 인스턴스에 주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때 Elastic IP 가 고정 IP 가 된다







AWS EC2를 오랫동안 껐다가 다시 켜거나 혹은 재부팅만 해도 IP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동IP이기 때문인데요.
고정으로 바꾸려면 ‘Elastic IP’를 이용하면 됩니다. ‘Elastic IP’의 뜻이 ‘유동 IP’지만 헷갈리지 마세요.

* 주의!! ‘Elastic IP’는 생성하고 사용하면 무료지만, 쓰지 않으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얼마인지는 모르겠네요. 안 쓰는 경우 삭제하세요.

1. EC2 대시보드에서 ‘Elastic IP’를 클릭합니다.

2. 아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EC2 대시보드에서요. =_=)

Yes를 누르면 생성됩니다.

3. IP위를 마우스 우측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 Allocate New Address: 새 IP를 생성합니다.
– Release Addresses: IP를 제거합니다.
– Associate Address: EC2 인스턴스에 연결합니다.
– Disassociate Address: EC2 인스턴스의 연결을 끊습니다.

4. ‘Associate Address’를 선택해서 연결할 인스턴스를 선택합니다.

– Reassociation: 체크하면, 해당 IP가 다른 곳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끊고 연결합니다.

5. 인스턴스의 Description에 ‘Elastic IP’가 들어가 있으면 성공. (-:


ref : https://blog.wonhada.com/?p=1581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