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GameEngine)/Unreal4
check(표현식);
3DMP
2022. 3. 3. 10:15
이 매크로는 표현식을 실행한 뒤, 어서트 결과가 false 이면 실행을 중지시킵니다. 표면식은 매크로가 빌드에 컴파일되는 경우에만 실행됩니다 (DO_CHECK=1). 가장 간단한 형태의 check() 매크로입니다.
예:
check(Mesh != nullptr);
check(bWasInitialized && "Did you forget to call Init()?");
checkf(표현식, ...);
checkf() 매크로는 표현식이 true 가 아니면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추가 정보를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컴파일 면에 있어서는 check() 와 똑같습니다.
예:
checkf(WasDestroyed, TEXT( "Failed to destroy Actor %s (%s)"), *Actor->GetClass()->GetName(), *Actor->GetActorLabel());
checkf( TCString<ANSICHAR>::Strlen( Key ) >= KEYLENGTH( AES_KEYBITS ), TEXT( "AES_KEY needs to be at least %d characters" ), KEYLENGTH( AES_KEYBITS ) );
ref :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Assertion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