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3DMP engines

3D그래픽스 물리 수학, 프로그래밍 GPU Shader 게임엔진 알고리즘 디자인패턴 matlab etc..

 



관성좌표계 : 관셩력이 유지되는 좌표계
비관성좌표계 : 관성력이 가속도에 의해 깨지는 좌표계

 



아래부터는 첨부내용

 

http://blog.naver.com/bestian/10090433060

 

1. 관성좌표계 :

   관측자가 속한 계가 정지 또는 등속운동을 하는 계.

   등속으로 움직이는 기차에서의 물리실험은 뉴턴의 법칙을 만족한다.

 

2. 비관성좌표계:

   관측자가 속한 계가 가속도 운동을 하는 계.

   급가속 또는 급제동하는 기차 내부.

   원운동을 하는 물체 내부.

   급제동을 하는 기차 내부에서 물리 실험을 하면 단순한 뉴턴법칙을 적용할 수 없다.

   따라서 가짜힘(관성력)을 도입하여 설명해야 한다.

   원심력도 존재하는 힘이 아닌 가짜힘이다.

 

 


http://cafe.naver.com/physvoyage/15243

 

관성좌표계란 관측자나 관측자가 속한 계(system)가 정지나 등속도 운동을 하는 경우이고,
비관성좌표계란 관측자나 관측자가 속한 계가 가속도 운동을 하는 경우입니다. 
원심력은 비관성좌표계에서 관측자가 느끼는 관성력(가상의 힘)입니다.

 

반응형

'물리(Physics) > 일반물리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토크 & 모멘트 } ≠ (질량)관성모멘트  (0) 2012.11.02
적도,위도,경도  (0) 2012.11.02
각운동량  (0) 2012.11.02
마하(mach)와 노트(knot)의 차이  (0) 2012.11.02
속력 단위 변환  (0) 2012.1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