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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D3DXMatrixTranspose용도는?

올려짐: 2009-06-26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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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씀:
D3DXMatrixTranspose이건 어느 상화에 쓰는건가요?

행과 열을 서로 바꾸는 걸 하나 본데 말이죠

그리고
d3dxmatrixinverse(&m,NULL,&mworld);
이러면 world좌표가 local좌표로 바뀌는건가요?

그럼 감사합니다



openGL의 경우 오른손 좌표계고 DirectX의 경우 왼손 좌표계 입니다.

openGL을 쓰다가 D3DX수학함수들이 쓰고 싶을때.. D3DX 함수로 계산한 행렬을 openGL에 적용시킬때는
D3DXMatrixTranspose해서 넘겨줘야겠죠.

그리고 쉐이더에서 전치행렬이 필요한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도 Transpose를 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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