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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 link :  NormalMapGenerator






http://goo.gl/bdQfP




올리기올려짐: 2004-09-16 06:33    주제: 높이맵이 문제네요....

lachesis님의 조언대로 NormalMapGenerator라는 노말맵 생성 프로그램의 소스를 분석해 노말맵 생성프로그램을 구현 해보았습니다.(코드량 정말 쪼끔) 
그런데 문제는 그 소벨필터링은 일반적인 칼라이미지가 아닌 높이맵을 읽어서 노말맵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GPG2의 부록 CD에 있는 높이맵을 가지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물론 제대로 노말맵이 생성됩니다. 
그런데 이 높이맵을 어떻게 칼라맵에서 뽑아 낼지가 관건입니다. 

일단은 높이맵이 그레이스케일 이미지라고 해서 픽셀의 RGB값을 더해서(R+G+B) 3으로 나누어 다시 RGB에 똑같은 값으로 저장해 보았습니다. 

RED = (R+G+B)/3; 
GREEN = (R+G+B)/3; 
BLUE = (R+G+B)/3; 

하지만 부록 CD에 있는 높이맵 처럼 나오지가 않습니다. ㅡㅡ 

이 높이맵을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네요......................... 


그전에 GPG2 CD의 RadeonDot3Bump3DLight폴더에 있는 FieldstoneBump파일이 높이맵이 맡는지 물어보고 싶네요... 높이맵 같은데 파일 이름끝에 Bump라고 붙어 있어서... ㅡㅡ






voidpeople님께서 지금 하고있으신 작업은 대부분 ATI개발자에 자료가 꽤 있습니다. 

노말맵생성에 대해서도 역시 NormalMapGenerator라는 툴을 제공하고있는데 
소스도 같이 배포하고 있구요, 소스파일은 고작 하나뿐인데 300줄 밖에 되지않습니다. 

TGA형태의 height map을 읽어서 normal map으로 바꿔주는데, 
질문하신 sobel filter를 적용하는 부분도 나와있구요. 

그리고 또 찾아보시면 NormalMapper라는 툴도 소스와 함께 제공하는데, 
보통 Doom 3나 FarCry 등에서 쓰는 하이폴리곤에서 노말맵을 
추출하는 polybump 형태의 툴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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