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GameEngine)/Unreal4
FSocket 소켓 만들어 네트웍 연결 하기
3DMP
2016. 7. 4. 18:14
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735
1. [프로젝트명].Build.cs
사용할 모듈 이름 추가
-->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Networking", "Sockets" });
2. [클래스명].h
모듈 헤더 추가
-->
#include "Engine.h"
#include "Networking.h"
#include "Sockets.h"
#include "SocketSubsystem.h"
BP 에서 사용한다면 노출시킬 함수에 매크로 설정
-->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 = Socket)
void ConnectToServer();
3. [클래스명].cpp
코드 구현
-->
FSocket* Socket = ISocketSubsystem::Get(PLATFORM_SOCKETSUBSYSTEM)->CreateSocket(NAME_Stream, TEXT("default"), false);
FString address = TEXT("127.0.0.1");
int32 port = 8989;
FIPv4Address ip;
FIPv4Address::Parse(address, ip);
TSharedRef<FInternetAddr> addr = ISocketSubsystem::Get(PLATFORM_SOCKETSUBSYSTEM)->CreateInternetAddr();
addr->SetIp(ip.GetValue());
addr->SetPort(port);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f, FColor::Red, FString::Printf(TEXT("Trying to connect.")));
bool connected = Socket->Connect(*add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