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blog.daum.net/enter2824/13006512

NAT Service. 이건 또 뭐야?

바쁘다는 핑계로 한동안 회사 컴퓨터 관리를 소홀히 했더니 인터넷 속도가 좀 느려지고, 다중작업시 컴퓨터가 느려졌습니다.
아직도 펜티엄 컴퓨터를 회사서 사용하고 있는중이라 조금만 이상있어도 바로 표가 나서 항상 신경을 써서 관리하는데 근래 좀 바빠서 신경을 못 썼더니 바로 이렇게 표가 나네요.

그러다 알아낸 내용입니다.

웹하드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이들이라면 중소규모 웹하드를 중심으로 상당수의 업체들이 반강제적으로 사용자의 PC에 그리드 프로그램을 설치해 네트워크 자원을 빼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웨하드 다운로더에 포함되어있기에 웹하드를 쓰면 반드시 깔아놓을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그냥 놔두자니 인터넷 속도 저하의 주범에 하드디스크 자료를 빼내갈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어 무척이나 짜증나는 프로그램들이다. (무료사용자도 아니고 정액/ㅍ패킷 결제를 한유료 사용자에게까지 강제적으로 깔리니 더 열통터질 지경)

이러한 그리드로는 ExpressService.exe, Qdownservice.exe 등이 대표적인데, 최근 들어 비슷한 녀석이 하나 더 기승을 부리고 있어 p2pnews 회원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그것은 바로 NET Service다.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켄츠에 한하여 그리드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얼마전부터 대형 웹하드 등에서도 갑작스레 몰래 이용약관을 바꾸어 배포하기 시작한 그리드로 기존 그리드와 마찬가지로 아주 짜등나는 녀석이다.

아 녀석이 깔린 PC는 해당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제멋대로 몰래 네트워크 자원을 마구 쓴다는 애기다.

따라서 웹하드 사용자 중 갑자기 다운로더를 다시 설치하라고 한다던지 혹은 이유없이 하드를 긁는 소리가 난다, 인터넷이 버벅인다 싶은 이가 있다면 반드시 이 프로그램이 깔였는지 확인해보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해당 그리드가 없으면 문제를 일으키는 웹하드가 있다는 것이다. 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더라도 그리드 프로그램이 삭제되어있으면 다음 다운로드시에 자동으로 다시 깔아버리기에 웹하드를 사용하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해당 프로그램을 띄워놓을 수 밖에 없어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가 있다.


- 해결 방법

해당 서비스를 중지시켜 네트워크 자원을 못쓰게 한다.


1. 시작 → 실행 창에서 services.msc 를 입력해서 서비스창을 불러옵니다.

2. 서비스(로컬) 창에서 NATService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3. 그럼 NATService 속성 창이 뜹니다.
여기서 시작유형을 사용 안 으로, 서비스 상태를 중지(T)를 클릭하여 프로그램 상태를 중지시킵니다.

4. msconfig에서 서비스 항목에 보면 이렇게 NATService라고 떡하니 실행 중 입니다.
이 항목 앞에 있는 체크표를 없애주고 적용(A)을 누른후 재부팅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해뒀더니 컴퓨터가 좀 쓸만해 졌네요..^^

※ 이렇게해도 불안하신분들은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차단하여 실행을 막으시면 됩니다.
웹하드를 쓰지 않으신다면 이런 불필요한 작업은 필요없으실 겁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어쩔수 없이 이런 불편한 방법을 써서라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