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S 2003 단축키 일람 Tip And Tech

2007/08/04 02:07

복사 http://blog.naver.com/bulkdisk0/110020631538


일반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IDE(통합 개발 환경) 내의 여러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복사 Ctrl+C
Ctrl+Ins
현재 선택한 항목을 시스템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편집.잘라내기 Ctrl+X
Shift+Del
현재 선택한 항목을 시스템 클립보드로 잘라냅니다.
편집.클립보드링순환 Ctrl+Shift+Ins
Ctrl+Shift+V
도구 상자클립보드 링 탭에 있는 항목을 파일의 삽입 포인트에 붙여 넣고, 붙여 넣은 항목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바로 가기 키를 반복해서 누르면 클립보드에 있는 각 항목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편집.다음위치로이동 F8 커서를 다음 항목(예: 작업 목록 창에 있는 작업이나 찾기 결과 창에 있는 검색 결과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F8 키를 누를 때마다 목록의 다음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이전위치로이동 Shift+F8 작업 목록 창이나 찾기 결과 창의 이전 항목으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편집.참조로이동 Shift+F12 코드에서 선택한 기호의 참조를 표시합니다.
편집.파일열기 Ctrl+Shift+G 기존 파일을 열 수 있는 파일 열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붙여넣기 Ctrl+V
Shift+Ins
클립보드 내용을 삽입 포인트에 삽입합니다.
편집.다시실행 Ctrl+Shift+Z
Ctrl+Y
Shift+Alt+백스페이스
이전에 실행 취소된 작업을 복원합니다.
편집.선택취소 Esc 메뉴 또는 대화 상자를 닫거나, 진행 중인 작업을 취소하거나, 현재 문서 창에 포커스를 둡니다. .NET Framework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실행취소 Alt+백스페이스
Ctrl+Z
마지막 편집 작업을 취소합니다.
파일.인쇄 Ctrl+P 프린터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인쇄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모두저장 Ctrl+Shift+S 현재 솔루션의 모든 문서 및 외부 파일 프로젝트의 모든 파일을 저장합니다.
파일.선택한항목저장 Ctrl+S 현재 프로젝트의 선택 항목을 저장합니다.
도구.명령줄로이동 Ctrl+/ 캐럿을 표준 도구 모음의 찾기/명령 상자에 놓습니다.
보기.다음작업 Ctrl+Shift+F12 작업 목록 창의 다음 작업으로 이동합니다.
보기.찾아보기컨텍스트표시 Ctrl+Shift+8 찾아보기 동작이 마지막으로 수행된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개체 브라우저 또는 클래스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코드보기 F7 선택한 항목을 편집기의 코드 뷰에 표시합니다.
보기.디자이너보기 Shift+F7 선택한 항목을 편집기의 디자인 뷰에 표시합니다.
보기.웹뒤로탐색 Alt+왼쪽 화살표 보고 있는 기록의 이전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웹 브라우저 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웹앞으로탐색 Alt+오른쪽 화살표 보고 있는 기록의 다음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웹 브라우저 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ML 디자이너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HTML 디자이너에서 편집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키 조합은 해당 디자이너의 특정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멤버목록 Ctrl+J 코드 편집 시 문 완성을 위해 현재 클래스의 멤버를 나열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HTML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매개변수정보 Ctrl+Shift+스페이스바 현재 언어에 따라 현재 매개 변수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 도구 설명을 표시합니다. HTML 편집기HTML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뷰맨아래로 Ctrl+Page Down 현재 문서의 맨 아래로 이동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HTML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뷰맨위로 Ctrl+Page Up(다른 이름으로 파일 저장) 현재 창의 맨 위로 이동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HTML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굵게 Ctrl+B 선택한 텍스트를 굵은 글꼴로 표시하거나 보통 글꼴로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책갈피 Ctrl+Shift+L 즐겨찾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하이퍼링크로변환 Ctrl+L 텍스트가 선택되어 있으면 하이퍼링크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내어쓰기 Ctrl+Shift+T 선택한 단락을 내어쓰기 한 단위 씩 내어씁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들여쓰기 Ctrl+T 선택한 단락을 들여쓰기 단위 하나씩 들여씁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기울임꼴 Ctrl+I 선택한 텍스트를 기울임꼴로 표시하거나 보통 글꼴로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요소잠그기 Ctrl+Shift+K 절대 위치로 배치된 요소가 실수로 옮겨지지 않도록 합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모눈표시 Ctrl+G 모눈 표시를 전환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모눈에맞춤 Ctrl+Shift+G 보이지 않는 모눈을 사용하여 요소를 맞추도록 지정합니다. 옵션 대화 상자에 있는 HTML 디자이너 옵션의 디자인 창에서 모눈 간격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음에 문서를 열 때 모눈이 변경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밑줄 Ctrl+U 선택한 텍스트를 밑줄로 표시하거나 보통 글꼴로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왼쪽에열삽입 Ctrl+Alt+왼쪽 화살표 테이블의 현재 열 왼쪽에 열을 하나 추가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오른쪽에열삽입 Ctrl+Alt+오른쪽 화살표 테이블의 현재 열 오른쪽에 열을 하나 추가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위에행삽입 Ctrl+Alt+위쪽 화살표 테이블의 현재 행 위에 행을 하나 추가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아래에행삽입 Ctrl+Alt+아래쪽 화살표 테이블의 현재 행 아래에 행을 하나 추가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자세히 Ctrl+Shift+Q 주석, 스크립트 및 절대 위치로 배치된 요소의 앵커와 같이 눈에 보이는 표시가 없는 HTML 요소의 신호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다음뷰 Ctrl+Page Down 디자인 뷰에서 HTML 뷰로, 또는 그 반대로 전환합니다. HTML 디자이너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테두리표시 Ctrl+Q 테이블, 테이블 셀, 분할선과 같이 BORDER 특성을 지원하며 해당 특성이 0으로 설정된 HTML 요소의 주위에 1픽셀짜리 테두리를 표시합니다. HTML 디자이너의 디자인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XML 디자이너 바로 가기 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스키마.축소 Ctrl+(-) 중첩 요소를 축소합니다. XML 디자이너의 스키마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키마.확장 Ctrl+(=) 중첩 요소를 확장합니다. XML 디자이너의 스키마 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조작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을 이동하거나, 선택하거나, 크기를 변경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컨트롤아래로이동 Ctrl+아래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선택한 컨트롤을 1단위씩 아래로 이동합니다.
편집.모눈아래로컨트롤이동 아래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선택한 컨트롤을 8단위씩 아래로 이동합니다.
편집.컨트롤왼쪽으로이동 Ctrl+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을 1단위씩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모눈왼쪽으로컨트롤이동 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을 8단위씩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컨트롤오른쪽으로이동 Ctrl+오른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을 1단위씩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모눈오른쪽으로컨트롤이동 오른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을 8단위씩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컨트롤위로이동 Ctrl+위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선택한 컨트롤을 1단위씩 위로 이동합니다.
편집.모눈위로컨트롤이동 위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선택한 컨트롤을 8단위씩 위로 이동합니다.
편집.다음컨트롤선택 Tab 페이지의 다음 컨트롤로 이동합니다.
편집.이전컨트롤선택 Shift+Tab 페이지에서 이전에 선택한 컨트롤로 다시 이동합니다.
편집.아래로컨트롤크기조정 Ctrl+Shift+아래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높이를 1단위씩 높입니다.
편집.모눈아래로컨트롤크기조정 Shift+아래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높이를 8단위씩 높입니다.
편집.왼쪽으로컨트롤크기조정 Ctrl+Shift+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너비를 1단위씩 줄입니다.
편집.모눈왼쪽으로컨트롤크기조정 Shift+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너비를 8단위씩 줄입니다.
편집.오른쪽으로컨트롤크기조정 Ctrl+Shift+오른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너비를 1단위씩 늘립니다.
편집.모눈오른쪽으로컨트롤크기조정 Shift+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너비를 8단위씩 늘립니다.
편집.위로컨트롤크기조정 Ctrl+Shift+위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높이를 1단위씩 줄입니다.
편집.모눈위로컨트롤크기조정 Shift+왼쪽 화살표 디자인 화면에서 컨트롤의 높이를 8단위씩 줄입니다.

디버그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코드를 디버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디버그.코드변경내용적용 Alt+F10 편집하며 계속하기를 시작하여 디버그 중인 코드에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디버그.자동 Ctrl+Alt+V, A 현재 프로시저에서 현재 실행되는 줄의 범위에 현재 포함된 변수의 값을 볼 수 있는 자동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모두중단 Ctrl+Alt+ Break 디버깅 세션의 모든 프로세스 실행을 일시 중지합니다. 실행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중단점 Ctrl+Alt+B 중단점을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는 중단점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디버그.호출스택 Ctrl+Alt+C 활성화된 모든 프로시저 목록이나 현재 실행 스레드에 대한 스택 프레임을 표시하는 호출 스택 창을 표시합니다. 실행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모든중단점지우기 Ctrl+Shift+F9 프로젝트의 모든 중단점을 지웁니다.
디버그.디스어셈블리 Ctrl+Alt+D 디스어셈블리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중단점설정 Ctrl+F9 현재 코드 줄에 중단점을 설정합니다.
디버그.예외 Ctrl+Alt+E 예외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디버그.직접실행 Ctrl+Alt+I 식을 계산하고 개별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직접 실행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지역 Ctrl+Alt+V, L 현재 스택 프레임의 각 프로시저에 대한 변수 및 각 변수의 값을 볼 수 있는 지역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메모리1 Ctrl+Alt+M, 1 조사식 창 또는 변수 창에서는 잘 표시되지 않는 큰 버퍼, 문자열, 또는 기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메모리1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메모리2 Ctrl+Alt+M, 2 조사식 또는 변수 창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큰 버퍼, 문자열 및 기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메모리 2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메모리3 Ctrl+Alt+M, 3 조사식 또는 변수 창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큰 버퍼, 문자열 및 기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메모리 3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메모리4 Ctrl+Alt+M, 4 조사식 또는 변수 창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큰 버퍼, 문자열 및 기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메모리 4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모듈 Ctrl+Alt+U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dll 또는 .exe 파일을 볼 수 있는 모듈 창을 표시합니다. 다중 프로세스 디버깅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모듈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새중단점 Ctrl+B 현재 코드 줄에서 중단점을 하나 삽입하거나 삭제합니다.
디버그.간략한조사식 Ctrl+Alt+Q 선택한 식의 현재 값이 포함된 간략한 조사식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중단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식을 아직 정의하지 않은 변수, 속성 또는 기타 식의 현재 값을 확인하려면 이 명령을 사용합니다.
디버그.레지스터 Ctrl+Alt+G 네이티브 코드 응용 프로그램을 디버깅하기 위한 레지스터 내용을 표시하는 레지스터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다시시작 Ctrl+Shift+F5 디버깅 세션을 종료하고 다시 빌드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 응용 프로그램 실행을 시작합니다. 중단 및 실행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실행중인문서 Ctrl+Alt+N 현재 디버깅 프로세스에 있는 문서들을 표시하는 실행 중인 문서 창을 표시합니다. 실행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커서까지실행 Ctrl+F10 중단 모드에서는 현재 문부터 선택한 문까지 코드 실행을 다시 시작합니다. 현재 실행 중인 줄의 여백 표시기가 여백 표시줄에 나타납니다.
디자인 모드에서는 디버거를 시작하고 커서 위치까지 코드를 실행합니다.
디버그.다음문설정 Ctrl+Shift+F10 선택한 코드 줄을 실행 지점으로 설정합니다.
디버그.다음문표시 Alt+Num * 다음에 실행할 문을 강조 표시합니다.
디버그.시작 F5 자동으로 디버거에 연결하고 <Project> 속성 대화 상자에 지정된 시작 폼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중단 모드에서는 계속으로 바뀝니다.
디버그.디버깅하지않고시작 Ctrl+F5 디버거를 호출하지 않고 코드를 실행합니다.
디버그.한단계씩코드실행 F11 한 번에 하나씩 코드를 실행한 다음 함수 호출을 실행합니다.
디버그.프로시저나가기 Shift+F11 현재 실행 지점에서 함수의 나머지 줄을 실행합니다.
디버그.프로시저단위실행 F10 다음 코드 줄을 실행하지만 함수 호출을 통한 실행은 제외됩니다.
디버그.디버깅중지 Shift+F5 프로그램에서 현재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을 중단합니다. 중단 및 실행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This Ctrl+Alt+V, T 현재 메서드와 연결된 개체의 데이터 멤버를 볼 수 있는 이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스레드 Ctrl+Alt+H 현재 프로세스의 모든 스레드와 해당 스레드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스레드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중단점설정해제 F9 현재 줄에 중단점을 설정하거나 제거합니다.
디버그.디스어셈블리설정해제 Ctrl+F11 현재 소스 파일의 디스어셈블리 정보를 표시합니다. 중단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버그.조사식1 Ctrl+Alt+W, 1 선택한 변수 또는 조사식의 값을 볼 수 있는 조사식 1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조사식2 Ctrl+Alt+W, 2 선택한 변수 또는 조사식의 값을 볼 수 있는 조사식 2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조사식3 Ctrl+Alt+W, 3 선택한 변수 또는 조사식의 값을 볼 수 있는 조사식 3 창을 표시합니다.
디버그.조사식4 Ctrl+Alt+W, 4 선택한 변수 또는 조사식의 값을 볼 수 있는 조사식 4 창을 표시합니다.
도구.프로세스디버그 Ctrl+Alt+P 한 솔루션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디버깅할 수 있는 프로세스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찾기 및 바꾸기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찾기, 바꾸기, 파일에서 찾기, 파일에서 바꾸기 대화 상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찾기 Ctrl+F 찾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파일에서찾기 Ctrl+Shift+F 파일에서 찾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다음찾기 F3 이전에 검색한 텍스트를 계속 찾습니다.
편집.다음찾기선택 Ctrl+F3 문서에서 현재 선택한 텍스트를 계속 찾습니다.
편집.이전찾기 Shift+F3 검색 텍스트를 뒤로 찾습니다.
편집.이전찾기선택 Ctrl+Shift+F3 현재 선택한 텍스트 또는 캐럿의 단어를 뒤로 찾습니다.
편집.찾기콤보상자로이동 Ctrl+D 캐럿을 표준 도구 모음의 찾기/명령 줄에 놓습니다.
편집.숨겨진텍스트 Alt+F3, H 찾기 대화 상자의 숨겨진 텍스트 검색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편집.증분검색 Ctrl+I 증분 검색을 시작합니다. 증분 검색이 시작되었지만 아직 아무 문자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 패턴을 다시 호출합니다. 텍스트를 찾으면 다음 항목을 검색합니다.
편집.대소문자구분 Alt+F3, C. 찾기 및 바꾸기 작업에 대해 대/소문자 구분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편집.정규식 Alt+F3, R 찾기 및 바꾸기 작업에 특수 문자를 사용할 수 있는 정규식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편집.바꾸기 Ctrl+H 바꾸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파일에서바꾸기 Ctrl+Shift+H 파일에서 바꾸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역방향증분검색 Ctrl+Shift+I 파일 맨 아래에서 시작하여 위로 검색하도록 증분 검색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편집.검색중지 Alt+F3, S 현재 파일에서 찾기 작업을 중단합니다.
편집.위로 Alt+F3, B 찾기 및 바꾸기 작업에 대해 Search Up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편집.단어단위로 Alt+F3, W 찾기 및 바꾸기 작업에 대해 단어 단위로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편집.와일드카드 Alt+F3, P 찾기 및 바꾸기 작업에 대해 와일드카드 옵션을 선택하거나 선택 취소합니다.

Visual Database Tools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데이터베이스 디자이너나 쿼리 디자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데이터베이스.실행 Ctrl+D 현재 활성화된 데이터베이스 개체를 실행합니다.
데이터베이스.선택영역실행 Ctrl+Q SQL 편집기에서 현재 선택된 영역을 실행합니다.
데이터베이스.한단계씩코드실행 Alt+F5 현재 활성화된 데이터베이스 개체에 대해 한 단계씩 실행하여 디버그 모드로 들어갑니다.
쿼리.실행 Ctrl+R 쿼리를 실행합니다. 쿼리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다이어그램 Ctrl+1 쿼리 디자이너의 다이어그램 창을 표시합니다. 쿼리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모눈 Ctrl+2 쿼리 디자이너의 Grid 창을 표시합니다. 쿼리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결과 Ctrl +4 쿼리 디자이너의 결과 창을 표시합니다. 쿼리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SQL Ctrl +3 쿼리 디자이너의 SQL 창을 표시합니다. 쿼리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탐색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텍스트 편집기에서 열려 있는 문서 내부를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왼쪽문자로 왼쪽 화살표 커서를 왼쪽으로 한 문자 이동합니다. .NET Framework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오른쪽문자로 오른쪽 화살표 커서를 오른쪽으로 한 문자 이동합니다. .NET Framework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문서끝으로 Ctrl+End 삽입 포인트를 문서의 마지막 줄로 이동합니다.
편집.문서시작으로 Ctrl+Home 삽입 포인트를 문서의 첫 줄로 이동합니다.
편집.이동 Ctrl+G 줄 이동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중괄호로이동 Ctrl+] 삽입 포인트를 다음 중괄호로 옮깁니다.
편집.줄아래로 아래쪽 화살표 커서를 한 줄 아래로 이동합니다.
편집.줄끝으로 End 커서를 현재 줄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줄시작으로 Home 커서를 줄의 처음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줄위로 위쪽 화살표 커서를 한 줄 위로 이동합니다.
편집.다음책갈피 Ctrl+K, Ctrl+N 문서의 다음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편집.페이지아래로 Page Down 편집기 창에서 한 화면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편집.페이지위로 Page Up 편집기 창에서 한 화면 위로 스크롤합니다.
편집.이전책갈피 Ctrl+K, Ctrl+P 이전 책갈피로 이동합니다.
편집.요약정보 Ctrl+K, Ctrl+I 현재 언어에 따라 요약 정보를 표시합니다.
편집.아래로줄스크롤 Ctrl+아래쪽 화살표 한 줄 아래의 텍스트로 스크롤합니다. 텍스트 편집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위로줄스크롤 Ctrl+위쪽 화살표 한 줄 위의 텍스트로 스크롤합니다. 텍스트 편집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다음단어로 Ctrl+오른쪽 화살표 삽입 포인트를 한 단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이전단어로 Ctrl+왼쪽 화살표 삽입 포인트를 한 단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보기.다음찾아보기 Ctrl+Shift+1 다음 정의, 선언 또는 항목 참조를 탐색합니다. 개체 브라우저 및 클래스 뷰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이전찾아보기 Ctrl+Shift+2 이전 정의, 선언 또는 항목 참조를 탐색합니다. 개체 브라우저 및 클래스 뷰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선택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텍스트 편집기에서 열려 있는 문서의 텍스트를 선택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왼쪽문자까지선택 Shift+왼쪽 화살표 커서를 왼쪽으로 한 문자 이동하여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NET Framework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왼쪽문자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왼쪽 화살표 커서를 왼쪽으로 한 문자 이동하여 열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오른쪽문자까지선택 Shift+오른쪽 화살표 커서를 오른쪽으로 한 문자 이동하여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NET Framework 디자이너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오른쪽문자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오른쪽 화살표 커서를 오른쪽으로 한 문자 이동하여 열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문서끝까지선택 Ctrl+Shift+End 삽입 포인트부터 문서의 마지막 줄까지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편집.문서시작까지선택 Ctrl+Shift+Home 삽입 포인트부터 문서의 첫 줄까지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편집.중괄호로이동확장 Ctrl+Shift+] 삽입 포인트를 다음 중괄호로 이동하여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한줄아래까지선택 Shift+아래쪽 화살표 텍스트 선택 영역을 삽입 포인트가 있는 위치부터 시작해서 한 줄 아래로 확장합니다.
편집.한줄아래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아래쪽 화살표 커서를 한 줄 아래로 이동해서 열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줄끝까지선택 Shift+End 삽입 포인트부터 현재 줄의 끝까지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편집.줄끝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End 삽입 포인트를 줄 끝으로 옮겨서 열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줄시작까지선택 Shift+Home 삽입 포인트부터 줄의 시작까지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편집.줄시작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Home 삽입 포인트를 줄의 처음으로 옮겨서 열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한줄위까지선택 Shift+위쪽 화살표 삽입 포인트 위치에서 시작하여 한 줄씩 위로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편집.한줄위까지열확장선택 Shift+Alt+위쪽 화살표 커서를 한 줄 위로 이동해서 열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한페이지아래까지선택 Shift+Page Down 한 페이지 아래로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한페이지위까지선택 Shift+Page Up 한 페이지 아래로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모두선택 Ctrl+A 현재 문서의 모든 내용을 선택합니다.
편집.현재단어선택 Ctrl+W 삽입 포인트가 포함된 단어나 삽입 포인트의 오른쪽에 있는 단어를 선택합니다.
편집.이전위치까지선택 Ctrl+= 편집기의 현재 위치에서 편집기의 이전 위치까지 선택합니다.
편집.뷰맨아래까지선택 Ctrl+Shift+Page Down 커서를 뷰의 마지막 줄로 옮겨서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뷰맨위까지선택 Ctrl+Shift+Page Up 선택 영역을 현재 창의 맨 위로 확장합니다.
편집.다음단어까지선택 Ctrl+Shift+오른쪽 화살표 한 단어 오른쪽으로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다음단어까지열확장선택 Ctrl+Shift+Alt+오른쪽 화살표 커서를 오른쪽으로 한 단어 이동하여 열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편집.이전단어까지선택 Ctrl+Shift+왼쪽 화살표 왼쪽으로 한 단어씩 선택을 확장합니다.
편집.이전단어까지열확장선택 Ctrl+Shift+Alt+왼쪽 화살표 커서를 왼쪽으로 한 단어 이동해서 열 선택을 확장합니다.

텍스트 조작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텍스트 편집기에서 열려 있는 문서의 텍스트를 삭제하거나, 이동하거나, 서식을 지정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구분선 Enter
Shift+Enter
새 줄을 삽입합니다.
편집.문자바꾸기 Ctrl+T 삽입 포인트의 양쪽에 있는 문자를 바꿉니다. 예를 들어 AC|BD를 AB|CD로바꿉니다. 텍스트 편집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책갈피지우기 Ctrl+K, Ctrl+L 현재 문서에서 명명되지 않은 책갈피를 모두 제거합니다.
편집.정의부분만보이기 Ctrl+M, Ctrl+O 프로시저와 같이 코드에 영역을 생성하기 위한 논리적 경계를 자동으로 결정한 후, 이를 숨깁니다.
편집.선택영역을주석으로처리 Ctrl+K, Ctrl+C 해당 프로그래밍 언어에 맞는 주석 구문을 사용하여 현재의 코드를 주석으로 표시합니다.
편집.단어자동완성 Alt+오른쪽 화살표
Ctrl+스페이스바
현재 언어에 따라 단어 완성을 표시합니다.
편집.삭제 Delete 커서의 오른쪽에 있는 문자 하나를 삭제합니다.
편집.뒤로삭제 백스페이스
Shift+백스페이스
커서의 왼쪽에 있는 문자 하나를 삭제합니다.
편집.가로공백삭제 Ctrl+K, Ctrl+\ 선택 영역의 공백을 축소합니다. 선택 영역이 없으면 커서 주위의 공백을 삭제합니다.
편집.문서서식 Ctrl+K, Ctrl+D 옵션 대화 상자에 있는 텍스트 편집기 섹션의 해당 언어 서식 창에 지정된 대로 해당 언어에 대한 들여쓰기 및 공백 서식을 적용합니다.
편집.선택영역서식 Ctrl+K, Ctrl+F 코드의 주변 줄에 맞춰 선택한 줄을 들여씁니다.
편집.선택영역숨기기 Ctrl+M, Ctrl+H 선택한 텍스트를 숨깁니다. 신호 아이콘은 파일에서 숨겨진 텍스트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편집.탭삽입 Tab 텍스트 줄을 지정한 공백 수 만큼(예: 5) 들여씁니다.
편집.줄잘라내기 Ctrl+L 선택한 모든 줄을 클립보드에 잘라냅니다. 선택한 줄이 없는 경우에는 현재 줄을 잘라냅니다.
편집.줄삭제 Ctrl+Shift+L 선택한 모든 줄을 삭제합니다. 선택한 줄이 없는 경우에는 현재 줄을 삭제합니다.
편집.위쪽줄열기 Ctrl+Enter 삽입 포인트 위에 빈 줄을 삽입합니다.
편집.아래쪽줄열기 Ctrl+Shift+Enter 삽입 포인트 아래에 빈 줄을 삽입합니다.
편집.줄바꾸기 Shift+Alt+T 삽입 포인트가 포함된 줄을 한 줄 아래로 이동합니다.
편집.소문자로 Ctrl+U 선택한 텍스트를 소문자로 변경합니다.
편집.대문자로 Ctrl+Shift+U 선택한 텍스트를 대문자로 변경합니다.
편집.겹쳐쓰기모드 Insert 삽입 모드와 겹쳐쓰기 모드를 전환합니다. 텍스트 편집기에서 작업할 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현재숨기기중지 Ctrl+M, Ctrl+U 현재 선택한 영역에 대한 개요 정보를 제거합니다.
편집.개요표시중지 Ctrl+M, Ctrl+P 전체 문서에 대한 개요 정보를 모두 제거합니다.
편집.앵커바꾸기 Ctrl+R, Ctrl+P 현재 선택 영역의 앵커와 끝 점을 바꿉니다.
편집.왼쪽으로탭이동 Shift+Tab 선택한 줄을 탭 정지 하나만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편집.전체개요표시숨기기 Ctrl+M, Ctrl+L 이전에 표시된 모든 숨겨진 텍스트 섹션을 숨김 상태와 표시 상태 사이에서 전환합니다.
편집.책갈피설정해제 Ctrl+K, Ctrl+K 현재 줄에 책갈피를 설정하거나 제거합니다.
편집.개요확장축소 Ctrl+M, Ctrl+M 현재 선택된 숨겨진 텍스트 섹션을 숨김 상태와 표시 상태 사이에서 전환합니다.
편집.작업목록바로가기설정해제 Ctrl+K, Ctrl+H 현재 줄에 바로 가기를 설정하거나 제거합니다.
편집.자동줄바꿈설정해제 Ctrl +R, Ctrl+R 편집기의 자동 줄 바꿈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편집.선택영역의주석처리제거 Ctrl+K, Ctrl+U 현재 코드 줄에서 주석 구문을 제거합니다.
편집.공백보기 Ctrl+R, Ctrl+W 공백 및 탭 기호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편집.끝까지단어삭제 Ctrl+Del 삽입 포인트 오른쪽에 있는 단어를 삭제합니다.
편집.시작까지단어삭제 Ctrl+백스페이스 삽입 포인트 왼쪽에 있는 단어를 삭제합니다.
편집.단어바꾸기 Ctrl+Shift+T 삽입 포인트의 양쪽에 있는 단어를 서로 바꿉니다. 예를 들면 |End Sub는 Sub End|가 됩니다.

창 관리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도구 및 문서 창을 이동하거나, 닫거나, 탐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보기.전체화면 Shift+Alt+Enter 전체 화면 모드를 설정하거나 설정 해제합니다.
보기.뒤로탐색 Ctrl+- 탐색 기록에 있는 이전 문서 또는 창으로 돌아갑니다.
보기.앞으로탐색 Ctrl+Shift+- 탐색 기록에 있는 다음 문서 또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창.문서창활성화 Esc 메뉴 또는 대화 상자를 닫거나, 진행 중인 작업을 취소하거나, 현재 문서 창에 포커스를 둡니다.
창.문서창닫기 Ctrl+F4 현재 MDI 자식 창을 닫습니다.
창.도구창닫기 Shift+Esc 현재 도구 창을 닫습니다.
창.드롭다운표시줄로이동 Ctrl+F2 편집기가 코드 뷰에 있는 동안 커서를 드롭다운 표시줄로 옮깁니다.
창.다음문서창 Ctrl+F6
Ctrl+Tab
MDI 자식 창을 한 번에 하나씩 순환합니다.
창.다음창 Alt+F6 다음 도구 창으로 이동합니다.
창.다음분할창 F6 단일 문서에서 분할 창 뷰의 다음 창으로 이동합니다.
창.다음탭 Ctrl+Page Down 문서 또는 창의 다음 탭으로 이동합니다.
창.이전문서창 Ctrl+Shift+F6
Ctrl+Shift+Tab
편집기 또는 디자이너의 이전 문서로 이동합니다.
창.이전창 Shift+Alt+F6 이전에 선택한 창으로 이동합니다.
창.이전분할창 Shift+F6 분할 창 뷰에서 문서의 이전 창으로 이동합니다.
창.이전탭 Ctrl+Page UP 문서 또는 창의 이전 탭으로 이동합니다.

통합 도움말 바로 가기 키

아래의 바로 가기 키 조합은 도움말 항목들을 보거나 이동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도움말.목차 Ctrl+Alt+F1 MSDN에 포함된 설명서의 목차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동적도움말 Ctrl+F1 제품에서 현재 포커스를 가진 대상에 따라 다른 항목을 표시하는 동적 도움말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F1도움말 F1 현재 선택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해당하는 도움말의 항목을 표시합니다.
도움말.색인 Ctrl+Alt+F2 MSDN에 포함된 설명서의 색인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색인결과 Shift+Alt+F2 색인 창에서 선택한 키워드가 포함된 항목을 나열하는 색인 결과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다음항목 Alt+아래쪽 화살표 목차의 다음 항목을 표시합니다. 도움말 (웹) 브라우저 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이전항목 Alt+위쪽 화살표 목차의 이전 항목을 표시합니다. 도움말 (웹) 브라우저 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검색 Ctrl+Alt+F3 MSDN에 포함된 설명서에서 단어나 구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검색결과 Shift+Alt+F3 검색 창에서 검색한 문자열이 포함된 주제 목록을 표시하는 검색 결과 창을 표시합니다.
도움말.창도움말 Shift+F1 현재 선택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해당하는 도움말의 항목을 표시합니다.

개체 브라우저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개체 브라우저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기호찾기 Alt+F12 기호 찾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편집.선언으로이동 Ctrl+F12 코드에서 선택한 기호에 대한 정의를 표시합니다.
편집.정의로이동 F12 코드에서 선택한 기호에 대한 선언을 표시합니다.
보기.기호찾기결과 Ctrl+Alt+F12 기호 찾기 결과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개체브라우저 Ctrl+Alt+J 패키지에 포함된 클래스, 속성, 메서드, 이벤트, 상수를 보거나 프로젝트의 개체 라이브러리와 프로시저를 볼 수 있는 개체 브라우저를 표시합니다.
보기.개체브라우저뒤로 Alt+- 개체 브라우저의 선택 기록에서 이전에 선택한 개체로 이동합니다.
보기.개체브라우저앞으로 Shift+Alt+- 개체 브라우저의 선택 기록에서 다음 개체로 이동합니다.

매크로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매크로 작업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보기.매크로탐색기 Alt+F8 현재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매크로를 나열하는 매크로 탐색기 창을 표시합니다.
도구.매크로IDE Alt+F11 매크로 IDE, Visual Studio Macros를 실행합니다.
도구.TemporaryMacro기록 Ctrl+Shift+R 환경을 매크로 기록 모드에 놓습니다.
도구.TemporaryMacro실행 Ctrl+Shift+P 기록된 매크로를 재생합니다.

도구 창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으로 특정 도구 창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도구.명령창표시모드 Ctrl+Shift+M 명령 창 내부에서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기.클래스뷰 Ctrl+Shift+C 클래스 뷰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명령창 Ctrl+Alt+A IDE 조작 명령을 입력할 수 있는 명령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문서개요 Ctrl+Alt+T 현재 문서에 대해 수평 또는 계층 구조로 된 개요를 볼 수 있도록 문서 개요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즐겨찾기 Ctrl+Alt+F 웹 페이지로 연결되는 바로 가기가 나열된 즐겨찾기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출력 Ctrl+Alt+O 런타임 시 상태 메시지를 볼 수 있는 출력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속성창 F4 현재 선택한 항목의 디자인 타임 속성 및 이벤트를 나열하는 속성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속성페이지 Shift+F4 현재 선택한 항목의 속성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보기.리소스뷰 Ctrl+Shift+E 리소스 뷰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서버탐색기 Ctrl+Alt+S 데이터베이스 서버, 이벤트 로그, 메시지 대기열, 웹 서비스 및 기타 여러 운영 체제 서비스를 보고 조작할 수 있는 서버 탐색기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웹브라우저표시 Ctrl+Alt+R 인터넷 페이지를 볼 수 있는 웹 브라우저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솔루션탐색기 Ctrl+Alt+L 현재 솔루션의 프로젝트 및 파일을 나열하는 솔루션 탐색기를 표시합니다.
보기.작업목록 Ctrl+Alt+K 작업, 주석, 바로 가기, 경고 및 오류 메시지를 사용자 지정하고,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작업 목록 창을 표시합니다.
보기.도구상자 Ctrl+Alt+X 코드와 함께 포함시키거나 사용할 수 있는 기타 항목 및 컨트롤이 들어 있는 도구 상자를 표시합니다.

프로젝트 바로 가기 키

다음 바로 가기 키 조합은 프로젝트에 새 항목을 추가하거나 프로젝트를 빌드하거나, 파일 또는 프로젝트를 열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빌드.솔루션빌드 Ctrl+Shift+B 솔루션을 빌드합니다.
빌드.컴파일 Ctrl+F7 선택한 파일의 함수/데이터 이름, 외부 참조, 섹션, 링커 지시문, 기계어 코드 등을 포함하는 개체 파일을 만듭니다.
파일.기존항목추가 Shift+Alt+A 현재 프로젝트에 기존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기존 항목 추가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새항목추가 Ctrl+Shift+A 현재 프로젝트에 새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새 항목 추가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새파일 Ctrl+N 새 파일을 선택하여 현재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는 새 파일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새프로젝트 Ctrl+Shift+N 프로젝트를 만들어 현재 솔루션에 추가할 수 있는 새 프로젝트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파일열기 Ctrl+O 기존 파일을 열 수 있는 파일 열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파일.프로젝트열기 Ctrl+Shift+O 기존 프로젝트를 현재 솔루션에 추가할 수 있는 새 프로젝트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프로젝트.재정의 Ctrl+Alt+Ins 파생 클래스의 기본 클래스 메서드를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편집기 바로 가기 키

액셀러레이터 키 편집기 또는 문자열 편집기에서 다음과 같은 바로 가기 키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이름 바로 가기 키 설명
편집.새액셀러레이터키 Insert 액셀러레이터 키에 새 엔트리를 추가합니다. 액셀러레이터 키 편집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새문자열 Insert 문자열 테이블에 새 엔트리를 추가합니다. 문자열 편집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