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nough

http://blog.naver.com/mothra?Redirect=Log&logNo=50009522226

이 문제에서 출제자가 응시자가에게묻는 문법적 지식은 enough가 형용사로 쓰일 때와 부사로 쓰일 때의 어순을 바로 아는지 입니다.

enough의 위치

형용사로 쓰일 때 - 명사와 명사상당어구를 꾸며준다. 명사의 전치 후치 모두 가능하다.

부사로 쓰일 때 - 형용사와 다른 부사를 꾸며 준다. 항상 후치수식한다.

제시한 문장

Jane walked 1번 to keep up with her.

1 slowly enough for her child

2.enough slowly for child

3.enough slow for her child

4.for her child enough slow

5,slowly for her child enough

1번이 답인 이유

: 이너프가 바로 앞 부사인 슬로우리를 후치수식하기 때문입니다.

2번은 왜 !

: 이너프가 슬로우리 뒤로 가서 후치수식해야 합니다.이너프는 여기서 부사입니다. 부사는 그 위치가 자유롭지만 이너프가 부사로 쓰일 때는 항상 후치수식해야합니다. 이너프가 부사라 할 수 있는 근거는 슬로우리가 부사이고,부사를 수식할 수 있는 것은 다른 부사 만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3번은 왜 !

: 여기서도 슬로우가 형요사로 형용사를 수식하는 것은 부사어이고,여기서의 부사어는 이너프 입니다. 당연히 후치수식해야 하겠지요.

4번은 왜 !

: 마찬가지입니다. 이너프가 부사로 쓰였죠. 슬로우는 형요사이고, 이 형용사를 수식하는 것은 부사인 이너프 입니다. 이너프가 당연히 후치수식해야합니다.

5번은 왜 !

: 일단은 슬로우가 앞에 있고, 이너프가 뒤에 있습니다.정답으로 보이지만 출제자의 얍삽한(?) 속임수 입니다. 슬로우리가 이너프와 분리가 됐다는 이유로 틀린게 아닙니다. 즉, 분리가 됨으로 이너프가 본래 수식해야할 슬로우리를 수식하지 못하고, 바로 앞에 있는 child를 수식하기 때문에 틀렸습니다.

시험장에서의 요령

1. 이너프가 보인다. 그럼 이너프의 품사를 식별하라

2. 이너프 앞 뒤에 부사나 형용사가 있다면 이때 이너프는 부사이다. 그렇다면 이너프는 모조건 이들 부사,형용사 뒤에 있어야 한다.

3. 만일 이너프 앞이나 뒤에 명사가 있다면 그냥 넘어가라 절대 정답이 아니다. 그 이유는 이너프는 명사의 앞뒤 수식이 모두 가능하여 출제자가 바보가 아닌 이상 답으로 낼 이유가 없다.


enough to V:

http://blog.naver.com/edwardbest?Redirect=Log&logNo=90131784032

enough의 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Enough는 ‘충분히’라는 뜻으로 부사로 쓰이면 수식하는 말 뒤에 오지만 형용사로 쓰이면 수식하는 말 앞에 옵니다.

형용사/부사 enough to 부정사
Enough 명사 to 부정사

He is old enough to drive.
I have enough money to buy a hous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