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bestnfree.springnote.com/pages/4387445



Lingoes 는 다양한 사전을 지원하는 사전 및 번역 지원프로그램이다. 번역은 기계번역이라 어색하지만 사전을 입맛대로 골라 쓸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Lingoes -- free dictionary and full text translation software

Lingoes 사전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세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한뒤, 윈도우 상태바에서 앵무새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체크해 준다. 클립보드 번역기는 체크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lingoes 에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사전을 설치할 수 있다. (위의 링크에서 바로 받아도 된다.) 나의 경우 concise K-E, E-K 두개의 사전을 추가로 설치했다. 온라인 오프라인 사전을 모두 지원한다. 그리고 사전을 lingoes 폴더에 다운로드 받은 뒤 lingoes 설치 버튼 옆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



프로그램이나 사전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구글 광고속에 다운로드 링크가 묻혀있어 헷갈린다.
아래에 잘 찾아보면 다운로드 링크가 있다.
무료 프로그램이니 간혹 구글 광고를 클릭한다고 억울해 할 필요는 없다.



설정에서 스피치 버튼을 클릭하면 단어의 발음을 들을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등장한다. 기본 microsoft sam 으로 설정 되어있다. 기계음이라 별로 듣기 좋지 않다. 하단의 TT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위의 링크에서 바로 받아도 된다.) 영국식 발음을 지원하는 100mb 가 넘는 TTS 파일도 있다.

TTS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반드시 LIngoes/translator/speech/Lingoes English 폴더에 풀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1. enable 버튼을 클릭하고 lingoes english 를 선택한다.

2. TTS 스피치 엔진 enable 체크를 해제한다.

3. while capture test 에 체크를 해준다. 마지막으로 rebuild index file 을 클릭해서 TTS 파일을 활성화 시켜 주어야 한다.



설정헤서 번역 버튼을 클릭하면 마우스 작동 모드를 마우스와 키조합으로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이 설치한 브라우저 애드온이나 프로그램 핫키와 충돌되지 않도록 편하게 설정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외에도 설정에서 여러가지 조건들을 변경할 수 있고 pdf 파일용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다. 한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므로 나머지 과정은 자신에 맞게 설정하면 된다.

이제 설정이 끝났으면 브라우저를 켜고 영문 페이지에 접속해서 테스트 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등장하고
팝업의 위치를 고정하거나 계속 보이게 할 수 도 있다.




영문 문장을 드래그하고 잠시 기달리면 번역을, 한글 문장을 드래그하면 영작을 해준다.


이외에도 원소주기율표, 계산기, 국가별 전화코드등 부가적인 기능들도 제공한다.


번역 프로그램이나 사전의 구실을 하는 것으로 야후 미니라든가 툴바형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애드온, 북마크렛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각각 장 단점을 가지고 있으나 뭔가 조금씩 부족하고 아쉬운 점들이 있다. lingoes 는 다양한 사전을 지원함으로 자신이 입맛에 맞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 사전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점 , 리소스를 많이 차지 하지 않는 점,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점 등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제 이 프로그램만 있으면 영어권 사이트나 일본어 사이트, 기타 해외 사이트를 구경하면서 어학적 딜레머에서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다. 해외 사이트 웹서핑을 즐겨한다면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LANGUAGE] - 생생한 인터넷 영어 예문 검색 anydict
[LANGUAGE] - 영문 웹페이지에서 영영사전 볼 수 있게 해주는 웹서비스 Lingro
[FIREFOX] - 영어능력을 상승시켜 주는 파이어폭스 애드온 globefish
[FIREFOX] - 브라우저 의 다양한 검색, 번역,이메일 보내기, 마이크로블로깅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만능 브라우저 애드온 roam about
[FREEWARE] - 마우스만으로 무엇이든지 검색한다. kallout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