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 완성(인텔리센스)


namespace 탭탭 을 두번 누르면 { } 가 자동 완성된다 

for 탭탭 하면 기본 for 구문이 만들어짐

svm 탭탭  하면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이 구문이 자동 완성 되며

class 탭탭 의 경우도 

class MyClass
{
 
}

처럼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커서거 MyClass 에 가 있게 되어 바로 클래스 명을 수정 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VS 에서..









\r 의 경우 커서를 제잎 앞으로 이동 시키는 명령어가 된다



 
"  " 사이에 개행을 했어도 @ 를 " 앞에 붙이면 여러 줄에 걸처 문자열을 적을 수 있다(단순 편리성 제공)
Console.WriteLine(@"s 
    df");



이스케이프 시퀀스



백슬래시(\) 뒤에 한 문자나 숫자 조합이 오는 문자 조합을 "이스케이프 시퀀스"라고 합니다. 줄 바꿈 문자, 작은따옴표, 또는 문자 상수의 다른 특정 문자를 나타내려면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단일 문자로 간주되므로 문자 상수로 유효합니다.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일반적으로 터미널과 프린터의 캐리지 리턴 및 탭 이동과 같은 동작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인쇄할 수 없는 문자 및 큰따옴표(")와 같이 일반적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진 문자의 리터럴 표현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 표에서는 ANSI 이스케이프 시퀀스 및 나타내는 사항을 보여 줍니다.

앞에 백슬래시가 오는 물음표(\?)는 문자 시퀀스가 삼중자로 잘못 해석되는 경우 리터럴 물음표를 지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삼중자를 참조하세요.

이스케이프 시퀀스

이스케이프 시퀀스표현
\a벨(경고)
\b백스페이스
\f폼 피드
\n줄 바꿈
\r캐리지 리턴
\t가로 탭
\v세로 탭
\'작은따옴표
\"큰따옴표
\\백슬래시
\?리터럴 물음표
\ ooo8진수 표기법의 ASCII 문자
\x hh16진수 표기법의 ASCII 문자
\x hhhh이 이스케이프 시퀀스가 와이드 문자 상수 또는 유니코드 문자열 리터럴에 사용되는 경우 16진수 표기법의 유니코드 문자입니다.

예를 들어 WCHAR f = L'\x4e00' 또는 WCHAR b[] = L"The Chinese character for one is \x4e00"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전용

표에 없는 문자 앞에 백슬래시가 오는 경우 컴파일러는 정의되지 않은 문자를 문자 자체로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c는 c로 처리됩니다.

Microsoft 전용 종료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장치에 비그래픽 제어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SC 문자(\033)는 터미널 또는 프린터에 대한 제어 명령의 첫 문자로 자주 사용됩니다. 일부 이스케이프 시퀀스는 장치별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세로 탭 및 용지 공급 이스케이프 시퀀스(\v 및 \f)는 화면 출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해당 프린터 작업을 수행합니다.

백슬래시(\)를 연속 문자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줄 바꿈 문자(Return 키 누름과 같음)가 백슬래시 바로 뒤에 오는 경우 컴파일러는 백슬래시와 줄 바꿈 문자를 무시하고 다음 줄을 앞 줄의 일부로 처리합니다. 한 줄보다 긴 전처리기 정의에 주로 유용합니다. 예:



1
2
#define assert(exp) \  
( (exp) ? (void) 0:_assert( #exp, __FILE__, __LINE__ ) )  



ref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h21280bw.aspx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