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lastiCache 클러스터

클러스터는 지원되는 캐시 엔진 소프트웨어의 인스턴스 Memcached 또는 Redis를 모두 실행하는 하나 이상의
캐시 노드 모음입니다. 


클러스터를 만들 때 모든 노드에 사용할 엔진을 지정합니다.

다음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인 Memcached 및 일반적인 Redis 클러스터를 보여줍니다. Memcached 클러스터에는 데이터를 가로로 분할할 수 있는 노드가 1개에서 20개까지 포함됩니다. Redis 클러스터는 단일 노드 또는 최대 six개의 노드를 샤드(API/CLI: 노드 그룹)에 포함할 수 있으며 Redis(클러스터 모드 비활성화됨) 클러스터는 항상 단일 샤드를 포함합니다. Redis(클러스터 모드 활성화됨) 클러스터는 데이터가 샤드에 분할된 최대 15개의 샤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샤드에 여러 노드가 있으면 노드 중 하나는 읽기/쓰기 기본 노드가 됩니다. 샤드의 나머지 노드는 모두 읽기 전용 복제본입니다.



일반적인 Memcached 및 Redis 클러스터

클러스터 수준에서 대부분의 ElastiCache 작업이 수행됩니다. 특정 수의 노드 및 각 노드에 대한 속성을 제어하는 파라미터 그룹을 사용하여 클러스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 하나에 속한 모든 노드는 노드 유형, 파라미터 및 보안 그룹 설정이 동일합니다.

클러스터마다 클러스터 식별자가 있습니다. 클러스터 식별자는 고객이 제공하는 클러스터 이름입니다. ElastiCache API 및 AWS CLI 명령과 상호 작용할 때 이 식별자가 특정한 클러스터를 지정합니다. 클러스터 식별자는 한 AWS 리전 내의 해당 고객에 대해 고유해야 합니다.

ElastiCache는 각 엔진의 여러 버전을 지원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항상 엔진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ref : https://docs.aws.amazon.com/ko_kr/AmazonElastiCache/latest/UserGuide/Clusters.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