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WS 프리 티어에는 Amazon CloudWatch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표 10개, 경보 10개, API 요청 1,000,000건이 포함됩니다.



Amazon CloudWatch 작동 방식

Amazon CloudWatch는 기본적으로 지표 리포지토리입니다. AWS 서비스(예: Amazon EC2)는 지표를 리포지토리에 저장하므로 이러한 지표를 기반으로 통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지표를 리포지토리에 저장하면 해당 지표에 대한 통계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표를 사용하여 통계를 계산한 다음 CloudWatch 콘솔에서 데이터를 그래픽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Amazon EC2 인스턴스를 중지, 시작 또는 종료하도록 경보 작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azon EC2 Auto Scaling 및 Amazon Simple Notification Service(Amazon SNS) 작업을 대신 시작하는 경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CloudWatch 경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 경보 단원을 참조하십시오.



AWS 클라우드 컴퓨팅 리소스는 가용성이 매우 높은 데이터 설비에 있습니다. 확장성 및 안정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각 데이터 센터 설비는 지역이라고 하는 특정 지리적 영역에 있습니다. 장애 격리 및 안정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리전이 서로 완전히 분리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mazon CloudWatch에서는 지역 간 데이터는 집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표는 리전 간에 완전히 개별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mazon Web Services 일반 참조의 리전 및 엔드포인트를 참조하십시오.




지표를 생성하여 CloudWatch에 전송하는 다른 AWS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mazon CloudWatch 지표 및 차원 참조를 참조하십시오.



ref : https://docs.aws.amazon.com/ko_kr/AmazonCloudWatch/latest/monitoring/cloudwatch_architecture.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