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mazon EC2는 웹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다양한 운영 체제로 인스턴스를 시작하고, 이를 사용자 정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으로 로드하며, 네트워크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하고, 원하는 수의 시스템을 사용해 이미지를 실행할 수 있는 진정한 가상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Amazon EC2를 사용하려면 다음을 수행하면 됩니다.

  • 즉시 가져와서 실행할 수 있도록 미리 구성된 템플릿 기반의 Amazon 머신 이미지(AMI)를 선택합니다. 또는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데이터 및 관련 구성 설정을 포함하는 AMI를 만듭니다.
  • Amazon EC2 인스턴스에 대한 보안 및 네트워크 액세스를 구성합니다.
  • 원하는 인스턴스 유형을 선택한 다음 웹 서비스 API 또는 제공된 다양한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AMI 인스턴스를 필요한 수만큼 시작, 종료, 모니터링합니다.
  • 여러 위치에서 실행할지, 고정 IP 끝점을 사용할지, 인스턴스에 영구 블록 스토리지를 추가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인스턴스 시간 또는 데이터 전송과 같은 실제로 소비한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Amazon EC2는 확장 가능하고 오류 복원력이 뛰어난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대규모 부동 소수점 처리 능력이 필요한 고객은 최대 8개의 NVIDIA Volta GV100 GPU가 탑재된 AWS의 차세대 범용 GPU 컴퓨팅 인스턴스인 Amazon EC2 P3 인스턴스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P3 인스턴스는 최대 1페타플롭스의 혼합 정밀도, 125테라플롭스의 단정밀도, 62테라플롭스의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성능을 제공합니다. 초당 300GB의 2세대 NVLink interconnect는 빠른 속도와 짧은 지연 시간으로 GPU 대 GPU 통신을 지원합니다. 또한 P3 인스턴스는 사용자 지정 인텔 제온 E5(코드명 Broadwell)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최대 64개의 vCPU와 488GB의 DRM을 제공하며, Elastic Network Adapter(ENA)를 사용하여 초당 25GB의 전용 집계 네트워크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P3 인스턴스는 기계 학습, 고성능 컴퓨팅, 전산 유체 역학, 컴퓨팅 금융, 내진 해석, 분자 모델링, 유전체학 및 렌더링 워크로드에 매우 적합합니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 고객은 GPU 그래픽 인스턴스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대 GPU 그래픽 인스턴스인 G3 인스턴스는 NVIDIA Tesla M60 GPU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며, GPU당 최대 2,048개의 병렬 처리 코어, 8GiB의 GPU 메모리, 최대 10개의 H.265(HEVC) 1080p30 스트림 및 최대 18개의 H.264 1080p30 스트림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인코더를 지원합니다. 최신 드라이버 릴리스를 설치하면 이러한 GPU가 OpenGL, DirectX, CUDA, OpenCL 및 Capture SDK(GRID SDK라고도 함)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GPU 그래픽 인스턴스는 3D 시각화, 그래픽 집약적 원격 워크스테이션, 3D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비디오 인코딩 및 기타 서버 측 그래픽 워크로드에 적합합니다.


지연 시간은 최소화하면서 데이터에 대한 높은 랜덤 I/O 액세스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높은 I/O 인스턴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높은 I/O 인스턴스는 고객에게 3백만 이상의 임의 I/O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Amazon EC2 인스턴스 유형입니다. 높은 I/O I3 인스턴스는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SSD를 기반으로 하며, 매우 높은 성능의 NoSQL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 시스템 및 Elasticsearch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고객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또한, 높은 I/O 인스턴스는 최대 16GB/초의 순차 디스크 처리량을 제공하므로 분석 워크로드에도 적합합니다.

높은 I/O 인스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mazon EC2 인스턴스 유형을 참조하십시오.


인스턴스당 매우 높은 스토리지 밀도와 MPP(대량 병렬 처리: Massively Parallel Processing) 데이터 웨어하우스, MapReduce 및 하둡 분산 컴퓨팅, 로그 및 데이터 프로세싱과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순차적 I/O를 필요로 하는 고객은 고밀도 스토리지 인스턴스를 활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Dense Storage 인스턴스는 Amazon EC2 인스턴스 유형으로, 최대 3.9GB/s의 순차 I/O 처리량 및 24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전체에 최대 48TB의 인스턴스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ENA 기반 네트워킹으로 vCPU당 스토리지 및 메모리를 줄여 배치 그룹 내에서 최대 25Gbps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고밀도 스토리지 인스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mazon EC2 인스턴스 유형을 참조하십시오.


다양한 Amazon EC2 워크로드마다 스토리지 요구 사항이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내장된 인스턴스 스토리지 외에도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워크로드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Amazon Elastic Block Store(EBS) 및 Amazon Elastic File System(EFS)를 제공합니다.

Amazon EBS는 Amazon EC2 인스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관되고, 가용성이 뛰어나며, 지연 시간이 짧은 영구 블록 스토리지 볼륨을 제공합니다. 각 Amazon EBS 볼륨은 가용 영역 내에 자동으로 복제되어 구성요소 장애로부터 보호하고, 뛰어난 가용성 및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용량, 성능 및 비용에 따라 워크로드를 조정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Amazon EFS는 공유 액세스를 위한 간단하고 확장 가능한 완전관리형 영구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여러 가용 영역에 걸쳐 뛰어난 가용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mazon EFS는 표준 파일 시스템 액세스 의미 체계를 지원하는 파일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용량을 자동으로 증가 및 축소하며,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게 페타바이트 규모에서 높은 처리량과 일관되게 짧은 지연 시간을 제공합니다. 


매달 말에 실제로 사용한 EC2 리소스에 대한 요금이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점에 시간당 비용이 0.085 USD인 스몰 유형 인스턴스 20개를 시작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인스턴스는 즉시 부팅을 시작하지만 모든 인스턴스가 항상 동시에 시작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인스턴스는 실제 시작 시간을 저장합니다. 그 후에 각 인스턴스가 시작된 시간을 기준으로 매시간이 시작될 때 실행 시간(0.085 USD/시간)에 대한 요금이 부과됩니다. 각 인스턴스는 사용자가 TerminateInstances API 호출(또는 이에 상응하는 도구)을 사용해 인스턴스를 종료하거나, 인스턴스가 저절로 종료(예: UNIX “shutdown” 명령)되거나,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오류로 인해 호스트가 종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인스턴스를 1시간 미만으로 사용한 경우에도 1시간을 사용한 것으로 청구됩니다.


Amazon EC2는 인스턴스를 여러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mazon EC2 위치는 리전과 가용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가용 영역은 다른 가용 영역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오류 지점으로부터 분리되도록 설계된 별개의 위치로, 동일 지역의 다른 가용 영역에 저렴하고 지연 시간이 낮은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합니다. 별도의 가용 영역에서 인스턴스를 실행함으로써 단일 위치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리전은 하나 이상의 가용 영역으로 구성되고,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으며, 분리된 지리적 영역 또는 국가에 위치합니다. Amazon EC2 서비스 수준 계약은 각 Amazon EC2 리전에 99.95%의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AWS 제품 및 서비스의 리전별 가용성은 리전별 제품 및 서비스를 참조하십시오.


엘라스틱 IP 주소는 동적 클라우드 컴퓨팅에 적합하게 설계된 고정 IP 주소입니다. 엘라스틱 IP 주소는 특정 인스턴스가 아닌 사용자의 계정과 연결되며 사용자는 명시적으로 해제할 때까지 해당 주소를 제어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고정 IP 주소와는 달리 엘라스틱 IP 주소를 사용하면 공인 IP 주소를 계정의 인스턴스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다시 매핑하여 인스턴스 또는 가용 영역 장애를 마스킹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2를 사용하면 데이터 기술자가 호스트를 재구성하거나 교체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DNS 정보가 모든 고객에게 적용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엘라스틱 IP 주소를 교체 인스턴스에 빠르게 다시 매핑하여 인스턴스 또는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양식을 작성하여 엘라스틱 IP 주소의 역방향 DNS 레코드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Amazon EC2 Auto Scaling을 사용하면 정의한 조건에 따라 Amazon EC2 용량을 자동으로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EC2 Auto Scaling은 용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경우에는 사용 중인 Amazon EC2 인스턴스 수를 자동으로 늘려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수요가 감소할 경우에는 인스턴스 수를 자동으로 줄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합니다. EC2 Auto Scaling은 사용량이 시간, 일 또는 주 단위로 바뀌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고 EC2 Auto Scaling은 Amazon CloudWatch를 통해 활성화되며 Amazon CloudWatch 요금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mazon EC2 Auto Scaling을 참조하십시오. EC2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의 크기도 조정하려면 AWS Auto Scaling을 사용하면 됩니다.


긴밀하게 연결된 병렬 처리와 같은 복잡한 연산 워크로드 또는 네트워크 성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Amazon EC2의 탄력성, 유연성 및 비용 이점을 활용하는 동시에 사용자 구성 인프라가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뛰어난 컴퓨팅 및 네트워크 성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 컴퓨팅, 클러스터 GPU 및 고용량 메모리 클러스터 인스턴스는 고성능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프로그래밍 방식을 통해 클러스터에 실행할 수 있으므로, 긴밀하게 연결된 노드 간 통신에 필요한 지연 시간이 짧은 네트워크 성능을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 인스턴스는 처리 속도를 크게 향상하므로 네트워크 집약적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고객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합니다. Amazon EC2 및 다른 AWS 서비스를 HPC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향상된 네트워킹을 사용하면 PPS(Packet Per Second) 성능이 크게 높아지고, 네트워크 지터 및 지연 시간이 낮아집니다. 이 기능은 일반 구현에 비해 높은 I/O 성능 및 낮은 CPU 사용률을 제공하는 새로운 네트워크 가상화 스택을 사용합니다. 향상된 네트워킹을 이용하려면 VPC에서 HVM AMI를 시작하고 적절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EC2 인스턴스에서 향상된 네트워킹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지원 Linux 인스턴스에서 향상된 네트워킹 기능 사용 및 지원 Windows 인스턴스에서 향상된 네트워킹 기능 사용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이 기능의 인스턴스별 가용성이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려면 향상된 네트워킹 FAQ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고객은 Amazon Virtual Private Cloud(VPC) 또는 AWS Direct Connect를 통해 Amazon EC2 API에 비공개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퍼블릭 IP를 사용하거나 트래픽이 인터넷을 통과할 필요가 없습니다. AWS PrivateLink는 고객이 AWS 네트워크 내에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을 유지하면서 가용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방식으로 Amazon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된 기술입니다. AWS PrivateLink로 Amazon EC2를 사용하려면 VPC에 EC2용 엔드포인트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 엔드포인트로 향하는 모든 트래픽이 비공개로 EC2 서비스로 라우팅됩니다. AWS PrivateLink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PrivateLink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Amazon Time Sync Service는 EC2 인스턴스를 포함하여 AWS 서비스에 매우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가용성이 뛰어난 시간 소스를 제공합니다. VPC에서 실행 중인 모든 인스턴스는 범용적으로 연결 가능한 IP 주소에서 서비스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AWS 리전에서 일련의 예비 위성 연결 및 원자 기준 시계를 사용하여 UTC(Coordinated Universal Time) 글로벌 표준을 준수하는 매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현재 시간 판독값을 제공합니다. 서비스를 액세스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Linux  Windows 사용자 설명서의 시간 설정 섹션을 참조합니다.


ref : https://aws.amazon.com/ko/ec2/details/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