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텔® 스트리밍 SIMD 확장 기술


마지막 검토일: 25-Jul-2017
문서 ID: 000005779

인텔® 스트리밍 SIMD 확장은 무엇입니까?

  • 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SIMD)
  • 인텔® 스트리밍 SIMD 확장(인텔® SSE)

스트리밍 SIMD 확장(sse)

SSE는 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세서 기술. 이전 프로세서만 프로세스 당 명령을 단일 데이터 요소. SSE 명령을 여러 데이터 요소를 처리하는 수 있습니다. 3d 그래픽, 빠른 처리와 같은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됩니다.

SSE는 MMX™ 기술 교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확장된 세대의 인텔® 프로세서를 포함 SSE2, SSE3/SSE3S, 및 SSE4. 각 반복가 새로운 명령과 향상된 성능 제공.

Streaming SIMD Extensions 2(SSE2)

SSE2 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144개의 명령의 추가로 MMX™ 기술 및 SSE 기술을 확장합니다. SIMD MMX™ 기술 도입된 정수 명령은 64비트에서 128비트로 확장되었으며 SIMD 정수 유형 연산의 유효 실행 속도를 두 배로 늘려줍니다.

두 번 정밀도 부동 소수점 SIMD 명령 SIMD 형식에서 2개의 부동 소수점 연산의 동시 실행 허용 배정밀 연산에 대한 지원 컨텐츠 작성, 재무, 엔지니어링 및 과학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원래 SSE 명령어는 또한 다중 데이터 유형(예를 들어, 이중 및 사중 단어)에 대한 산술 연산을 지원함으로써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계산을 지원하는 향상된. SSE2 지침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최대 허용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이 MPEG제공됨 - 2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경우, MP3, 3d 그래픽 등.

Streaming SIMD Extensions 3(SSE3)

90nm 프로세스 기반 인텔® 펜티엄® 4 프로세서의 출시는 스트리밍 SIMD 확장 3(SSE3)에는 13 SIMD 보다 더 많은 명령을 선보입니다 SSE2. 새로운 13개 명령은 주로 스레드 동기화를 비롯해 미디어 및 게임과 같은 특정 응용 프로그램 영역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treaming SIMD Extensions 4(SSE4)

SSE4 54 명령으로 구성됩니다. 일부 SSE4인텔 문서.1라고 하는 47개의 명령어로 구성된 Penryn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SE4.2, 두 번째 부분 집합의 7로 구성된 나머지 지침을 먼저nehalem 기반의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을 인텔 개발자들의 피드백 명령어 세트 개발에 있어.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support/articles/000005779/processors.html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