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rintiantta.blog.me/40115267727




자, 배고프지만 시작합시다 ㅎㅎ...!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ㅇㅅㅇ ... ! 
 


 

오늘부터 중급강의에서 볼 내용은 Stack 입니다.

Stack 은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ㅇㅅㅇ ...!

스택에란 스택스택 쌓아두는 곳이지요. (스테이크 쌓듯이 ㅎㅎ)



 

오늘 이대를 다녀왔는데 거기 떡갈비 디게 맛있어요 ㅎㅎ...

떡갈비를 아주머니가 만드시면 타지 않게 앞에 올려두죠 ?

 

   ㅁ

   ㅁ

   ㅁ

   ㅁ

-------

위의 떡갈비(...) 4개 중에서 어떤게 가장 먼저 만들어진 걸까요?

"맨 아래꺼요 >ㅆ<"

『넴 ㅎㅎ, 그렇습니다. ㅇㅅㅇ...! 그리고 아주머니가 파실 때는 윗쪽 것부터 훅훅 파시지요 ㅇㅅㅇ... 그게 Stack 입니다 >ㅆ<』

 

아래와 같이 객체를 만들어서, 스택스택 쌓아두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출력이 가능하지만요 ㅇㅅㅇ..

이럼 List 와 다를 빠가 없지요 =_= ...

 

 

어쨌건 출력입니다. ㅇㅅㅇ...

"List와 다를바가 있기는 한데요 ... ?"

『역으로 출력되요 ㅇㅅㅇ... 떡갈비 윗쪽 부터 훑는 것이지요 ㅎㅎ』



 

근데 떡갈비를 보기만 하면 아주머니가 화내시겠죠..

팔아서 없애야죠 ㅇㅅㅇ !!!


아래와 같이 Pop 을 사용해서 없애주시면 됩니다. ㅎㅎ

 


 

결과입니다. ㅇㅅㅇ ... !

 

 

스택에서 주의하실 것은 아래와 같이 팔거 없는데

계속 팔라고하면

 

 

익셉션 뜹니다. ~_~

주의해 주세요 ㅎㅎ...



 
그럼 오늘 강의 끝 >ㅅ<

Stack 과 같은 녀석을 잘 쓰지 않지요 ㅇㅅㅇ..

 

근데, 아이폰 공부하신 분은 아시겠지만 하다보면 Push() 와 Pop() 이 나옵니다.

직접적으로 관련은 없어도, 다른 것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ㅎㅎ


반응형

'프로그래밍(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해시테이블 vs 딕셔너리 ( hashtable vs. dictionary ) |  (0) 2015.09.02
C# queue  (0) 2015.09.02
C# - Yield  (0) 2015.09.02
C# | DLL 만들고 사용하기  (0) 2015.09.02
리플렉션(refelction) 활용  (0) 2015.09.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