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goo.gl/u0UL1o


작업 관리자 메모리 열의 의미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 탭에 표시되는 정보에 열을 추가하면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열에는 프로세스의 현재 CPU(Central Processing Unit) 및 메모리 리소스 사용량 등 각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1.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작업 관리자를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2. 프로세스 탭을 클릭합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해당 사용자 계정으로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표시합니다. 모든 사용자에 대해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표시하려면 모든 사용자의 프로세스 표시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 필요 관리자 암호나 확인을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3. 기타 열을 추가하려면 보기를 클릭한 다음 열 선택을 클릭합니다. 표시할 열의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명

PID(프로세스 식별자)

실행되는 동안 프로세스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번호입니다.

사용자 이름

프로세스를 실행 중인 사용자 계정입니다.

세션 ID

프로세스의 소유자를 식별하는 번호입니다. 여러 명의 사용자가 로그온한 경우 각 사용자에 고유한 세션 ID가 있습니다.

CPU 사용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프로세스에서 CPU(Central Processing Unit)를 사용한 시간의 백분율이며 열 제목이CPU로 표시됩니다.

CPU 시간

시작된 이후 프로세스에서 사용한 총 프로세서 시간(초)입니다.

메모리 - 작업 집합

개인 작업 집합의 메모리 양과 프로세스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프로세스와 공유할 수 있는 메모리 사용량을 더한 것입니다.

메모리 - 최고 작업 집합

프로세스에서 사용하는 작업 집합 메모리 중 최대 메모리 양입니다.

메모리 - 작업 집합 변화량

프로세스에서 사용한 작업 집합 메모리의 변화량입니다.

메모리 - 개인 작업 집합

특히 프로세스에서 사용 중이며 다른 프로세스와 공유할 수 없는 메모리 양을 설명하는 작업 집합의 하위 집합입니다.

메모리 - 커밋 크기

프로세스에서 사용하려고 예약한 가상 메모리의 양입니다.

메모리 - 페이징 풀

하드 디스크 등의 다른 저장 미디어에 기록할 수 있는, 프로세스에 대해 커밋된 가상 메모리 양입니다.

메모리 - 비페이징 풀

다른 저장 미디어에 기록할 수 없는, 프로세스에 대해 커밋된 가상 메모리 양입니다.

페이지 폴트

메모리에 없으므로 디스크에서 프로세스의 데이터를 검색해야 하는 횟수입니다. 페이지 폴트 값은 프로세스가 시작된 시간부터 누적됩니다.

페이지 폴트 변화량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페이지 폴트 수의 변화입니다.

기본 우선 순위

프로세스의 스레드가 예약되는 순서를 결정하는 우선 순위입니다.

핸들

프로세스의 개체 표에 있는 개체 핸들 수입니다.

스레드

프로세스에서 실행 중인 스레드 수입니다.

USER 개체

현재 프로세스에서 사용 중인 USER 개체 수입니다. USER 개체는 창 관리자의 개체로, 창, 메뉴, 커서, 아이콘, 후크, 가속기, 모니터, 자판 배열 및 기타 내부 개체가 포함됩니다.

GDI 개체

그래픽 출력 장치에 대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의 GDI(그래픽 장치 인터페이스) 개체 수입니다.

I/O 읽기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읽기 작업 수입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읽기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I/O 쓰기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쓰기 작업 수입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쓰기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I/O 기타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읽기 및 쓰기가 아닌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작업 수입니다. 이러한 작업 유형의 예로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기타 작업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I/O 읽기 바이트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작업에서 읽은 바이트 수입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읽기 바이트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I/O 쓰기 바이트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작업에서 쓴 바이트 수입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쓰기 바이트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I/O 기타 바이트

파일, 네트워크 및 장치 I/O를 포함하여 읽기 및 쓰기가 아닌 프로세스에서 생성한 입출력 작업에서 전송된 바이트 수입니다. 이러한 작업 유형의 예로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CONSOLE(콘솔 입력 개체) 핸들로 보낸 I/O 기타 바이트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경로 이름

하드 디스크에 있는 프로세스의 위치입니다.

명령줄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지정된 전체 명령줄입니다.

가상화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가상화가 사용되는지 여부 또는 이 프로세스에 대해 허용되지 않는지 식별합니다. UAC 가상화는 파일 및 레지스트리 쓰기 오류를 사용자별 위치로 리디렉션합니다.

설명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데이터 실행 방지

이 프로세스에 대해 데이터 실행 방지가 사용되는지 여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실행 방지란?을 참조하십시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