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잘 안나오네 , 아시는분 주소좀 찍어주세요~



http://wrice.egloos.com/m/5419686


게임 출시는 두달 정도 남은것 같지만 실제 개발은 다다음주면 끝입니다.
막바지 작업으로 최적화 작업을 하는 중이지요...

그런 이유로 요즘 PS3 용 라이브러리인 Edge 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PS3 는 Vertex Shader 가 XBox360 보다 별로 힘을 못씁니다.

반면에 SPU 가 Vertex Shader 의 일을 할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Vertex Shader 의 기능을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라이브러리가 바로 Edge 입니다. Sony 에서 개발해서 소스랑 예제랑 문서를 모두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는 해도 일반인에게 공개되어있지는 않은듯 합니다.)

사실 SPU 로 프로그래밍 하는것이 동기화 문제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별로 사용할 일이 없는데 Edge 라이브러리를 보면 상당히 깔끔하게 SPU 를 활용할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는것 같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최신 버전은 1.2 버전인데, 1.1.1 에서 1.2 로 넘어오면서 MLAA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무리이지만 다음번 프로젝트에서는 꼭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Edge 라이브러리로 가능한것들 중에는 압축/해제 라든지, Skinning, Animation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