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teliShade.msi




http://blog.naver.com/sorkelf/40147650136




cpp 파일이나 h 파일 작성시 비쥬얼 적으로 깔끔하게 해주는 컬러링과 

관련 함수등을 쉽게 찾아내게 도와주는 VS의 대표적인 기능인 Intelisense가 있다.


하지만 아직은 VS는 HLSL 편집할때의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NotePad++ 이나 UltraEdit등으로 편집해도 되긴 하지만..


VS에서 같이 쓰면 편한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분명히 누군가가 이런거 불편해서 만들어놨을텐데라고 해서 구글링 시작...


InteliShade 라는 놈을 찾아 냈다..


Step 1 : 위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Step 2 : 설치된 폴더를 확인한다






Step 3 : VS가 깔린 폴더의 Addin 폴더에 해당 dll을 Ctrl +C, V 한다

           (일반적인 경로라면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COMMON\MSDev98\AddIns )






Step 4 VS를 열고 도구 -> 옵션 -> 글꼴 및 색 에서 컬러링 지정을 한다 (굳이 안해도 될 듯)


적용되는 옵션들 

(Comments, DataTypes, Error, Intrinsic, Matrix, Operation, RenderState, Register, Statements Semantics, Variable, Void)





Step 5  : fx 파일을 편집한다






Utility이긴 하지만 Shader 관련이기 때문에 카테고리를 이곳으로 하기로 했다-.- 어차피 검색하면 나오겠지만..


쓰고 있는지는 프로젝트 시작하기 전부터였으나.. 올리기가 귀찮아서...


쓸데없는 부분에서 자동완성기능이 활성화 된다거나.. 처음부터 치지않으면 자동완성이 나오지 않는점..


변수명을 줄려고 한건데 자동완성기능으로 인해 시멘틱등으로 자동완성 되버리는 점등..


VS의 Intelisense 기능처럼 완벽하지는 않으나


이정도가 어디임... -_- 2010은 지원해 줄라나...

반응형

'그래픽스(Graphics)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셰이더[Effect] 함수들 ID3DXBaseEffect 인터페이스  (0) 2013.01.08
[소스] 해칭(Hatching) HLSL 소스  (0) 2013.01.05
쉐이더 기법  (0) 2012.11.02
셰이더 내장함수  (0) 2012.11.02
smoothstep  (0) 2012.11.02

+ Recent posts